애플, 새로운 저가형 9.7인치 아이패드 발표

2017.03.22 00:36    작성자: KudoKun

애플이 21일(현지 시각) 새로운 ‘5세대’ 9.7인치 아이패드를 발표했습니다. 9.7인치 아이패드 프로와는 별개로 판매되면 아이패드 에어 2를 대체하는 새로운 아이패드입니다.

새로운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에어 2보다는 약간 더 커진 모양으로, 전세대인 아이패드 에어 수준의 두께(7.5mm)와 무게(469g)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에어 2와 같은 2048x1536의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고, 프로세서는 아이폰 6s와 SE에 들어간 A9을 채택했습니다. 작년 프로세서이긴 하지만 딱히 느린 프로세서라 보긴 힘듭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애플 펜슬이나 스마트 키보드를 위한 스마트 커넥터 등은 빠졌습니다.

이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의 무기는 가격입니다. 32GB 와이파이 모델이 43만 원부터인데요, 이 가격은 지금까지 새로 출시된 9.7인치 아이패드 모델 중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입니다. 128GB 모델은 55만 원, 여기에 셀룰러 옵션을 더하려면 각각의 모델에서 17만 원이 추가됩니다. 가장 비싼 128GB 셀룰러 모델이 72만 원으로, 기본형 9.7인치 아이패드 프로(32GB 와이파이)보다도 저렴합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전파인증 등의 이유로 판매가 되지 않으며, 다음 달 중에나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아이패드 미니 4도 용량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32GB 모델을 없애고 128GB 모델로만 판매되며, 가격도 내려가서 55만 원(와이파이 모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직 판매되는 지도 긴가민가했던 아이패드 미니 2는 단종됐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New 9.7-inch iPad features stunning Retina display and incredible performance - 애플 보도자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하늘과바람

    3월 이벤트는 건너뛸 것 같죠?? 딱히 공지도 없고. 맥북, 10.5인치 아이패드, 아이맥 등 신제품 떡밥이 많았던지라 조금 맥빠지는 발표가 아닌가 싶어요. :( 4월에 신사옥에서 이벤트를 열지, 아니면 6월에 있을 WWDC에서 새 제품들을 공개할지.. 사용하고 있는 맥북과 아이패드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었는데 더 기다려야 하나 봅니다. 아니면 지금 제품군 중에서 결정을 내려야 하려나..

  2. Blog Icon
    불끈앙마

    4월4일 신사옥에서 아이패드 신제품 발표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3. Blog Icon
    ㅁㄴㅇㄹ

    근데 그것도 그냥 루머라서.... 어찌될지 몰라요. 애플이 봄에 신제품 안내놓기가 좀 뭐해서 이벤트안하면서 아이패드 새로 내놓은걸지도 몰라요. 전 재수없으면 6월발표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4. Blog Icon
    맥북

    3~4월에 아무런 발표가 없으면 10월달이 확실할겁니다.

  5. Blog Icon
    핑크

    왜 로즈골드가 없죠? ㅠ

  6. Blog Icon
    세일러문

    로즈골드가 또 없다니 ......... 이건 돈들고 기다려도 사지 말라는거네요 ㅠㅠ

  7. Blog Icon
    이재홍

    미니4(128와파) 가격 수정 55->52 되었습니다.

  8. Blog Icon
    장기영

    인셀터치 디스플레이를 빼고 아이패드 에어 1의 업그레이드판이네요...

  9. Blog Icon
    Supreme

    아이패드 미니 5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애매하네요ㅎㅎ

  10. Blog Icon
    광대씨

    가성비는좋아졌는데 애매하게나왓네요.뉴모델을기다렸는데말이죠

  11. Blog Icon
    이정현

    애플이 머리잘쓴다라는 느낌 받네요. A8X, A9, A9X, A10, A10X 이렇게 봤을때 딱 에어2(A8X)보다는 좋지만 프로(A9X)보다는 안좋고, 예상으로 프로 신모델(A10X)하고는 3단계 차이나고, 급나누기는 분명하게 하면서, A9도 충분히 좋은 프로세서이니 저렴하면서 성능도 괜찮고, 부담없이, 학교나, 회사에서 대량으로 쓰기에도 좋은 제품이고, 충분히 매력있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12. Blog Icon
    핑크

    이번 제품이 아이패드 미니1 꼴이 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미니1이 출시할 당시만 해도 최신 A6칩이 나온 마당에 A5를 달고 나왔고, 당시엔 A5도 현재 A9처럼 차고 넘치는 성능이였습니다. 근데 iOS 7로 올라가면서 1년만에 느려지고 버벅이기 시작하더니 2년이 지난 iOS 8이 나오자 쓰레기가 되었죠... 아이팟 터치 5세대도 같은 꼴이 났고요. A9이랑 A10 성능차이도 크다보니 이번 제품이 오래 쓸만할지 모르겠네요. 그때랑 시대가 다르긴 하지만 전례가 있다보니...

  13. Blog Icon
    잊훈

    아주 전문가 나셧네요 애플에 취업하는걸 기대해봅니다 ><

  14. Blog Icon
    ㅂㅂ

    이분 사회생활 가능하신지...

  15. Blog Icon
    truehouse

    아이패드 에어 1 사용자입니다.
    라이트한 유저인 제가 볼 때는
    꽤 괜찮은 시기에 괜찮은 모델같은데..

    프로세서 업그레이드, 스플릿 뷰, 터치 아이디, 램 2G, 용량 증가..
    아 쓰고 보니, 에어2랑 거의 비슷한가요?

  16. 경쟁업체 쫄깃하겠군요. 특히나 가격대를 발표한 업체들은요. 조만간 아이패드 보다 비싼 모델들은 나와도 퇴출당하는건 시간문제일듯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