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오버워치 맥 버전에 대해 ‘개방적으로 검토 중’

2017.05.19 05:20    작성자: KudoKun

블리자드는 적극적으로 맥 버전을 함께 내놓는 몇 안 되는 게임 개발사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개발사들이 다른 포팅 전문 개발사에게 맡겨서 윈도우 버전이 출시되고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야 맥 버전을 출시하는 것과 달리, 블리자드는 맥 버전을 동시에 개발하고, 동시에 출시하는 일정을 유지해 왔는데요.

작년에 출시한 최신작 <오버워치>의 경우는 윈도우 버전으로만 출시되었고, 맥 버전이 출시될 일이 없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많은 맥 사용자들을 실망시키기도 했습니다. 결국 맥에서 <오버워치>를 하려면 부트 캠프를 설치하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었는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입장이 조금씩 바뀌고 있는 모양입니다. 블리자드의 부사장인 제프 카플란은 와이어드를 통해 열린 팬들과의 질의응답에서 오버워치의 맥 버전 출시 여부에 대한 질문을 받았는데요.

“(오버워치가) 맥에 100% 오지 않을 거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검토 중입니다. 하지만 이게 현실이 되려면 우리의 개발 절차의 우선순위가 플랫폼의 능력과 맞아떨어져야 합니다.

카플란의 이러한 코멘트는 맥 버전이 현실화되려면 애플이 게이머들을 좀 더 신경써야 한다는 주장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랫폼의 능력’이라는 부분이 그렇죠. 하지만 최소한 아예 없을 것이라는 말보다는 낫습니다.

한편, 블리자드는 여름에 <스타크래프트> 1편을 고화질 텍스쳐와 새로운 오디오로 업그레이드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여름에 출시할 예정이며, 맥 버전도 같이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Blizzard's Jeff Kaplan Answers Overwatch Questions From Twitter | Tech Support | WIRED

관련 글
스타크래프트, 무료로 배포 시작… macOS도 지원
'시드 마이어의 문명 6' 드디어 맥용으로 출시
엔비디아,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지포스 나우 발표... "맥도 지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와.. 맥버전으로 나오면 정말 좋겠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