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OS X 알림 센터의 원조격 프로그램 '그로울(Growl)' 한시적으로 99센트에 할인 판매


Growl (3.99불 → 0.99불)

시스템 광역 알림 프로그램 '그로울(Growl)이 AppyFriday 프로모션 이벤트의 일환으로 주말 기간 동안 3.99불에서 75% 할인된 0.99불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2011년에 유료화된 이후로 가장 낮은 가격에 판매되는 것입니다.

그로울은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작은 알림 창을 통해 전달해주는 일종의 창구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04년도에 처음 대중에 소개된 이후로 장장 7년이라는 세월 동안 꾸준히 개량에 개량을 거듭해 오며 '맥 사용자들이 무조건 설치해야 할 응용 프로그램 1순위'에 이름을 올려왔지만… 2011년 말에 전격적으로 유료 판매 체제로 돌아서면서... 또, 그로울을 대체할 수 있는 알림 센터(Notification Center)를 포함하고 있는 OS X 10.8 마운틴 라이언이 출시되면서 이제는 그 인기가 빚바랜 사진처럼 희미해져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맥 앱스토어에 출시되는 소프트웨어들은 그로울보다 알림 센터를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쯤이면 이미 구매하실 분들은 다 구매하셨거나... 아니면 이미 구매를 하셨더라도 알림 센터 수준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수 많은 맥용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받고 있고, 알림 센터와 비교를 불허하는 다양한 사용자화 기능을 갖추고 있는 등 아직까지 명불허전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그로울 구매를 고민해 오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아주 적절한 기회라 생각되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구매 계획이 없다가 순간의 호기심이 발동하셨다면... 할인 유무와는 상관없이 그냥 흘러보내도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99



관련글
• Growl - OS X 알림 센터 연동의 종결자? - Bark
• 알림 센터 연동 기능이 추가된 Growl 2, 현재 베타 테스트 진행 중
• 마운틴 라이언 스타일 Growl 테마와 Dock 테마, 배경화면 3종 세트
• 마운틴 라이언의 얼굴 마담 알림 센터, 이 5가지만 알면 기능 숙지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