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맥 앱스토어 유료 앱 6종, 오늘 단 하루만 1.99불에 일괄 할인 'Yoink, ForkLift, PopClip, TuneSpan 등'

2013. 12. 17. 17:46    작성자: ONE™

매주 화요일마다 맥 앱스토어 앱을 일괄적으로 2불에 할인 판매하는 'Two Dollar Tuesday'에서 이번엔 꽤나 눈여겨 볼만한 유료 앱을 대거 프로모션하고 있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가 아닌 맥 앱스토어에 올라온 앱들이며, 특히 ▲ Yoink ▲ ForkLift ▲ PopClip은 최근 포스팅한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 필수 앱'에 포함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린 바 있습니다. 그밖에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된 TuneSpan과 Leaf 2도 가격 대비 완성도가 매우 뛰어난 앱 입니다. 

Markdown Pro (9.99불 → 1.99불)
    실시간 미리보기를 지원하는 마크다운 기반의 텍스트 편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리보기 기능이 탑재된 마크다운 편집기를 찾으신다면 국내 개발자가 만든 '하루패(Haroopad)'를 더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뛰어난 마크다운 편집기입니다.)

Yoink (3.99불 → 1.99불)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파일을 한데 모아놨다가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파일 바구니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능이 풍부하고 파일을 여러번 바구니에 추가할 수 있어 DragonDrop 앱보다 활용성이 우수한 편입니다.

Leaf 2 (4.99불 → 1.99불)
    Feedly와 연동하거나 단독으로 웹 사이트를 구독할 수 있는 RSS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미려하고 심플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군더더기 없이 RSS를 구독하는데 필수적인 기능만 모아둔 것이 장점입니다.

Forklift 2 (19.99불 → 1.99불)
    Trasmit 보다 인터페이스 면에서는 한수 아래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탭, 듀얼보기, 작업  대기, 파일 스택 등 토탈커맨더에 버금가는 폴더 내비게이션 기능을 내장한 FTP 클라이언트입니다.

PopClip (4.99불 → 1.99불)
    iOS 스타일의 팝업 창으로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치해 기능을 대폭 확장할 수 있어 왜소한 겉모습과는 달리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TuneSpan (14.99불 → 1.99불)
    아이튠즈 보관함을 NAS, 외장하드 등 여러 저장소에 분산, 관리할 수 있는 독특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튠즈 보관함의 콘텐츠를 보다 유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용량 문제에 시달리는 맥북에어 및 레티나 맥북프로 사용자들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여러 차례 있었던 할인 이벤트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신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당시를 기회를 놓치신 분들에게 있어 최적의 구매 찬스가 될 것 같습니다.



참조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
• 맥 사용 중 파일을 담아두는 작은 바구니 프로그램 'Yoink'
• FTP 클라이언트와 토탈커맨더가 하나로. 'Forklift'
• PopClip, 의외로 편리하고 유용한 작업능률 향상 앱. iOS 스타일의 팝업창을 OS X에 달아주자!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MPRO

    TuneSpan와 같은 프로그램은 필요성에 관해 의문이 드네요. 아이튠즈 보관함 자체를 그대로 NAS나 외장하드로 옮긴 후에 보관함 설정을 외장하드 또는 NAS로 해두기만 하면 따로 용량 신경 쓸 필요없이 백업 및 itunes 앱 다운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혹시 제가 알고 있는 방법과 저 앱을 이용한 방법의 차이가 있는가요? 명확한 차이가 있다면 충분히 구매 매리트가 있는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

  3. TuneSpan을 써본적은 없기는 한데,, 예전에 제가 iTunes의
    라이브러리를 NAS와 맥북으로 분산시켜 운영해본적 있는데,
    이거 영,, 불편해서 못해먹을 짓이더군요.
    라이브러리가 쪼개져서 매번 접근 라이브러리를 필요한 곳으로
    setting해줘야하는 불편함은 둘째치고 NAS에 있는 라이브러리를
    접근하려면 iTunes를 실행한다고 자동으로 접근되는 것이 아니라
    NAS를 따로 mount해줘야 하기때문에 무진장 불편하고 귀찮습니다.

    아마,, 이 app은 그런 불편함을 해소시켜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저도 써본 적은 없고,, 이번에 맥북에 HDD추가 장착시키면서
    이 참에 분산된 라이브러리를 맥북으로 통합이동 시키는 바람에
    쓸일이 없을 거 같군요

  4. 평소 즐겨 듣는 음악은 로컬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상대적으로 감상 빈도가 낮은 음악이나 동영상, 팟캐스트는 외부 스토리지에 저장해뒀다가 '필요할 때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보관함을 여러 개 만들 필요 없이 단 하나의 보관함 구조로 말이죠.
    인터넷 연결이 없는 오프라인/외부에서도 음악을 즐길 수 있고, 그러면서도 용량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맥처럼 용량이 충분한 기기보다는 64~256GB SSD가 주류인 맥북에어/맥북프로 레티나 사용자들이 더 유용하게 쓸만한 앱입니다.
    드라이브 연결 작업을 자동으로 알아서 해준다는 점도 장점이고, 나중에 필요성이 떨어져 보관함을 다시 합칠 때도 이런저런 골치 없이 쉽게 합칠 수 있습니다.

  5. Blog Icon
    Aeria

    이 앱도 한 번 정식으로 소개해 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전 일단 에어 유저로서 (그리고 음악이 여기 저기 흩어져 있는 관계로) 사 보려고 합니다. 할인이란 게 지르라고 해 주는 것 아니겠습니까, 으흐흐흐흐.

  6. Blog Icon
    MPRO

    지난 3월부터 one님 블로그를 맥북 교과서 마냥 들어와서 전체 글을 정독하면서 맥북 시스템 및 관련 프로그램을 배웠습니다. 추천해주신 앱 대부분을 구매리스트에 두고 곰곰히 고민을 해보지만 결국 구매버튼을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됩니다. 덕분에 많은 프로그램의 사용으로 보다 편한 맥 os생활을 영위해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프로그램으로 128기가에 불과한 제 하드 디스크는 이미 가득찼습니다.) 덕분에 아이튠즈 보관함을 놓을 여유도 없고, 아이폰, 아이패드의 백업파일을 따로 저장해야되는군요. 하... 그런데도 불구하고 달아주신 댓글로 인해 또 구매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ㅎㅎ

    항상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었는데 짧은 말을 참 길게 늘여서 썼군요. 좋은 프로그램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북극산펭귄님 답변 감사합니다.

  7. Blog Icon
    jogun

    마침 tunespan같은 솔루션이 필요하던 참이라 구매했는데,
    사용법을 모르겠네요 ^^;;
    아시는 참고할만한 페이지 혹시 있을까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 ForkLift2 와 Popclip 은 백투더맥에서 추천받아 할인때 사가지고 정말 잘 쓰는 앱입니다. 못 사신분 있으시면 정말 사두시면 날개가 달린다 생각하시고 한번 사시는것 강력추천 드립니다.

    Yoink 란앱 탐나긴 하는데..Unclutter 탭에 위와 비슷한(바로가기 개념이 아니라 파일이 가는거라 전혀 다르기도 하지만요)기능이 있음에도 잘 사용하질 않는데.. 사두면 잘 쓸까 의문입니다 ㅎㅎ;

  9. 또 순식간에 3개를 질렀습니다.
    자주 쓸까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평소에 궁금하기는 했었던 앱들이라서요.
    Yoink, PopClip, TuneSpan 이렇게 세 개인데, 잘 한 선택이기를 바랍니다. ^^;;;

  10. Blog Icon
    ubiqer

    감사합니다. 두 개만 지르고 갑니다~~

  11. Blog Icon
    GRE

    yoink, popclip, tunespan, forklift 구매완료

    살까말까 망설이는 시간이 잽싸게 구매하는것보다
    비싼것 같아서 후회없이 질렀네요

    이번주는 epl은 통닭없이.. ㅎㅎ

  12. Blog Icon
    무한비행

    저는 Popclip, Forklift 구입했습니다.

  13. Blog Icon
    드라고

    이번 기회에 Yoink와 TuneSpan을 질렀습니다.

    PopClip: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14. Blog Icon
    익명

    일단 시험삼아 기다려왔던 Popclip을 구매했습니다.
    Leaf 2는 디자인 때문에 끌리긴하지만 고민되는군요..;

  15. Blog Icon
    jmjeong

    Leaf 2를 제외하고는 다 구매한 app들 이네요. Markdown Pro와 TuneSpan은 언제 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안쓰고 있어요)

  16. Blog Icon
    reshout

    하루패드 사용해 봤는데 첫인상은 훌륭했지만 심각한 버그가 있어서 쓰기 어렵더라구요. 소개해 주신 덕분에 Markdown Pro 구입했습니다. ^^

  17. Blog Icon
    무신론자

    Forklift vs Transmit...

    고민되네요..

  18. 제가 Transmit 을 사용해 보지 못해서 두개중에 뭐가 좋다라고 평가할순 없지만요~ 할인 가격이 16.99 불이나 하는 Transmit 은 찬찬히 고민하시고 ForkLift 2 이 녀석이 1.99 달러면 정말 공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기본 파인더는 이녀석 때문에 거의 쓰질 않습니다. 정말 괜찮은 앱입니다! 강력추천!

  19. Blog Icon
    무한비행

    TuneSpan 앱은 무슨 원리로 이렇게 하는거죠?
    iTunes 라이브러리를 참고해서, 원하는 곳으로 심볼릭 링크를 손쉽게 만들어 주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건가요? 아예 라이브러리를 분리해 버리면 그러려니 하고 쓰겠지만 (불편해서 안쓰겠죠) 원리를 알고 써야 혹시라도 꼬이고 파일이 유실됐을때 대처할 수 있을것 같아요. 괜히 멀쩡히 있다가 꼬이진 않겠죠, 하드를 떼서 옮긴다던가, TuneSpan을 거치지 않고 음악 폴더를 통채로 옮겨야 할때 등...

  20. Blog Icon
    무한비행

    홈페이지 가보니까 Apple Script를 활용해갖고 한다네요. 심볼릭 링크는 아니란 이야깁니다. 더욱 더 의존성이 높아지는거 같은데 @_@;;

  21. Blog Icon
    무한비행

    Markdown Pro 대신, 한방에 Ulysses III로 가는건 어떨까요?
    Markdown Pro 최근 업데이트 날짜가 2012년으로, 언제 버전업이 이어질지 알 수도 없는데 말입니다.

  22. 마크다운 문법을 지원한다는 것을 제외하면…앱의 성격이 많이 달라 직접접인 비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Ulysses는 문서 정리와 출력에 주안을 두고 마크다운은 곁다리(?)로 지원하는 반면에 Markdown Pro는 마크다운을 완벽히 지원하면서도 문서를 일회성으로 생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요.

    그런데 Markdown Pro가 아니더라도 Mou나 LightPaper, 하루패드같은 대안이 많아 사실 2불이라도 구매 메리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업데이트도 너무 오랫동안 되지 않고 있구요.

  23. Blog Icon
    무한비행

    Mou 깔아놓고도 잊고 있었네요!!

  24. LightPaper를 Ulysses와 얼추 비슷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겸사겸사 한번 사용해 보세요 :-)
    http://clockworkengine.com/lightpaper-mac/

  25. Blog Icon
    무한비행

    앗 그러네요? 감사합니다~

  26. Blog Icon
    edguy2004@daum.net

    popclip과 tunespan을 구매했습니다. 감사합니다.

  27. Blog Icon
    bjm

    하우패드 좋네요~*^^
    TOC 기능 있는 마크다운 에디터! 감사합니다~*

  28. Blog Icon
    starblood

    좋은 글 잘 봤습니다.
    3개나 구매했네요 ㅎㅎ

  29. Blog Icon
    다이어리

    Popclip 노리고 있었는데~ 좋네요 정말!! 늘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30. Blog Icon
    무한비행

    TuneSpan 반신반의 하면서 샀는데, 앱 자체가 엄청 신경써서 만든 앱인것 같습니다.
    저는 128GB 밖에 안되는 SSD 쓰면서도 HDD 상시 돌아가는거 싫어서 음악을 SSD에 넣으면서도 라이브러리가 한없이 늘어나면 어쩔까 고민하고 안듣는 음악 지워야지 했었는데, 단돈 $2에 자유를 얻은 느낌입니다.

  31. Blog Icon
    Jake

    덕분에 Markdown과 Leaf 2 제외하고 나머지 다 구매했습니다.
    예전에 OS X 버젼 문제로 구매하지 못했던 녀석들도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구매할 수 있어서 기분 좋네요.
    부끄럽지만 윈도우즈 생활 20년 동안 개인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정말 손에 꼽을 정도인데 맥라이프 2년 동안 정품 구매율이 엄청 높아졌습니다.
    이런 프로모션들이 맥 라이프를 더 즐길 수 있도록 꼬시네요 ㅋㅋㅋ

  32. Blog Icon
    ilovemac

    아흠..또 지갑에서 돈 나가는 소리가 들리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