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내가 쓰는 아이폰 앱들

어떤 앱을 조목조목 상세히 분석하고 비판하는 리뷰도 좋지만, 다른 사람이 쓰고 있는 앱 전체 목록을 넌지시 구경하는 일도 꽤나 흥미롭고 재미있는 일입니다. 

다른 사람은 어떤 앱으로 어떤 디지털 라이프를 영위하고 있는가? 아이폰을 막 구매했는데 무슨 앱부터 받아야하지? 아니 이런 기능을 하는 앱도 있었어? 아, 이 앱과 이 앱을 이렇게 연동해서 쓰면 훨씬 유용하겠구나? 하는 여러 질문에 대한 답을 한번에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떤 앱을 어떻게 쓰고 있는지도 중요하지만, 그 앱을 '누가' 쓰고 있느냐도 중요하겠죠. 그동안 맥용 앱은 한데 모아 소개해 드릴 기회가 많았던 반면 아이폰 앱은 이런 기회가 적었는데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문장과 높은 전달력으로 최신 IT 이슈를 소개해 주시는 윤지만님은 어떤 아이폰 앱을 사용하고 있는지 한번 구경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운로드한지 몇 달이 지났음에도 제대로 실행해 본적이 없는 앱으로 가득찬 제 아이폰 홈스크린과는 상당히 대조되는 홈스크린을 가지고 계십니다 :-)

"얼마전에 연말연시를 맞아 내가 사용하는 앱들을 정리해서 포스팅해보는건 어떻겠냐는 메일을 받았다. 메일을 보내주신 분께서는 비슷한 시도를 한 Shawn blanc의 링크를 첨부해주셨다. 언젠가 한번쯤 해보고 싶은 포스팅이긴 하지만, 글이 길어질듯하여 쉽게 시도하지 못했었다. 난 내가 쓰는 앱들이 남들과 크게 다르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다만 맥, 아이패드, 아이폰 모두를 사용하다보니 다른 사람들보다는 동기화에 신경을 좀 더 많이 쓰는 편이다. 일단 아이폰에서 쓰는 앱을 먼저 소개한다. 그 다음에 아이패드, 맥 앱 순으로 연재하겠다.

자주 쓰는 앱…"

[Yoon Jiman]



링크
Yoonjiman.net - 내가 쓰는 아이폰 앱들

관련 글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
• 맥을 기반으로 한 업무 5년, 생활 7년이 흐른 후 사용/추천 앱 안내
• Back to the Mac 선정 - 2013년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