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WWDC 2014 실시간 생중계 사이트 모음

대망의 애플 WWDC 2014가 곧 막을 올립니다. 다들 관람계획 잘 세우고 계십니까?

한국시각으로 6월 3일 새벽 2시부터 시작될 WWDC 2014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생중계되는 것이 결정되었기 때문에 안방에서도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중계를 놓친 사용자들을 위해 이벤트 직후에는 애플 홈페이지와 팟캐스트 등을 통해 생중계 영상 풀 버전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차세대 맥 운영체제와 막강한 멀티태스킹 관리 기능이 탑재된 iOS 8,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가정 내 전자제품을 조종할 수 있는 스마트홈 플랫폼,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맥북에어와 4k 초고해상도 패널을 탑재한 썬더디스플레이 후속 제품 등 다양한 신제품 등장 여부를 놓고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애플 팬이라면 누구나 가슴이 두근거릴 만한 제품들이죠. 저 역시 한 명의 맥 팬으로서 똑같은 심정입니다.

지난 몇 년간 각종 애플 행사를 시청해 오셨던 분들이라면 지금쯤 각자 선호하는 사이트가 있을 텐데요, 이번 WWDC 2014는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시청해도 되지만 해설을 같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현장에서 실시간 텍스트 중계를 하는 사이트를 한데 모아봤습니다.

WWDC 2014 키노트 시작 시간

• 한국 표준시: 6월 3일 화요일 오전 2시
• 미국 태평양 기준시: 6월 2일 월요일 오전 10시

그 외 국가는 타임 테이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황 및 중계 사이트

◼︎ 애플 홈페이지

Apple Special Event - WWDC 2014

OS X 10.6 버전 이상이 설치된 맥에서 사파리 4 버전 이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iOS 4.2 이후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도 감상할 수 있으며, 애플TV 역시 전용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 영어 중계 사이트

The Verge
Engadget
ArsTechnica
Gizmodo
CNet
iMore
IGN
TUAW
RazorianFly

여러 중계 사이트 중에서는 The Verge와 Engadget 두 사이트가 피드 업데이트 속도와 이미지의 퀄리티가 우수해 추천해 드립니다.

◼︎ 우리말 중계 사이트

ITCle
CNET Korea
Chansol
썰잇
Apple 발표회 트위터
• iMacKorea
T Media
Udid.kr
• puercaeli
• 추가 중

한국어 번역 중계 사이트도 정보가 입수되는대로 속속 추가하고 있습니다.

생중계를 놓쳤다면?

당일 새벽에 깜빡 잠들어 생중계를 놓치신 분들은 애플 홈페이지, iOS용 WWDC 전용 앱, 아이튠즈 팟캐스트(HD화질, 일반화질), 유튜브 등을 통해 녹화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백투더맥에서는

백투더맥 블로그는 실시간 중계는 없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항상 그래왔듯이 행사의 이모저모와 새로 선보인 제품에 대한 총정리 포스트를 당일 오전에 게재할 계획입니다.

WWDC 2014의 캐치 프레이지는 "개발하라. 세상을 바꿔라(Write the code. Change the world.)"입니다.

세상을 변화시킬 어떤 제품이 등장할지, 그리고 어떤 신기술이 등장할지… 설레는 가슴을 달래며 소개팅을 하는 기분으로 이번 행사를 지켜볼 생각입니다.



참조
• Apple Events - Special Event

관련 글
• WWDC 2013 생중계 사이트 모음
Apple 2013 Special Event 생중계 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