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S X 10.10 사진 유출

2014. 6. 2. 16:09    작성자: ONE™

미 IT 매체 맥루머스는 오늘 차세대 맥 운영체제(가칭 'OS X 10.10')의 실제 구동 모습으로 보이는 사진 네 장을 공개했습니다. 이 사진들은 인터넷 소셜네트워트 '레딧'에 한 익명의 사용자가 올린 것으로, 게시자는 자신이 애플 본사에서 근무하는 직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아직 사진의 진위 여부는 규명되지 않았지만 향간의 루머대로 기존의 맥 운영체제에서 생김새가 크게 달라지지는 않은 가운데, 군데군데 평평하고 투명한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iOS에서 도입된 듯한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이튠즈와 화면 밝기/음량 등을 조정할 수 있는 iOS의 제어센터와 매우 흡사한 사이드바가 새로 추가되었으며, 독 막대와 알림센터, 사파리도 매버릭스보다 훨씬 단조로운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 iOS와 흡사한 컨트롤 센터


* 위젯 기능이 추가된 듯한 반투명한 알림 센터


* 평평하고 여백이 강조돼 단조로워보이는 사파리 브라우저


* 알프레드를 닮은 새로운 스팟라이트?

사진의 촬영 일자는 3월 24일로 운영체제가 한창 개발 중인 단계에서 포착된 것으로 보이며, 배경과 아이콘 역시 매버릭스의 기본 월페이퍼와 아이콘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최종 출시 단계에서는 디자인이 다르게 나올 가능성도 아직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애플은 한국시각으로 3일 새벽 2시부터 시작하는 WWDC 2014 이벤트를 통해 차세대 맥 운영체제와 iOS 8 등 다수의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진의 진위 여부는 그때가 되면 확실히 밝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

9to5mac이 가장 최근작이라고 공개한 이미지에서는 OS X의 이름이 "요세미티"로 표시되며, 독의 투명도와 아이콘 디자인 역시 iOS 스타일로 교체되었습니다.



참조
• Alleged OS X 10.10 with Control Center, Visual Tweaks, and More Shown in Blurry Photos

관련 글
• 애플 WWDC 2014 실시간 생중계 사이트 모음
• iOS의 제어 센터를 맥에서 구현하다 'Control Center for OS X'
• OS X 10.10의 플랫한 UI... 이미 Xcode 5에 답이 있다?
• 스큐어모피즘 vs.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관해 읽어 볼 만한 글 모음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독에 무슨짓을 하는거지.

  3. Blog Icon
    guests

    휴... 도..독이...
    레오파드 이전으로 돌아가나요? ;;;;

  4. Blog Icon
    제이C

    다 좋고 아이콘도 싹다 바뀌버리면 완전 이쁠듯!

    근데 저 독바.... 저렇게 하지 말고 좀더 현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플렛하게 바뀌었으면 하는데;;
    그래도 독바 맨 좌측 파인더 아이콘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서 맘에드네!

  5. Blog Icon
    AAA

    좀 조잡한 디자인이네요
    현 매버릭스가 더 마음에 듭니다

  6. Blog Icon
    Aeria

    (사실이던 아니던) 애플 직원이 왜 이런 걸 유출하는지 모르겠네요. 왜 사람들의 기대감을 일부러 망치는 걸까요. 새로운 것을 처음 보여줄 때의 분위기와 어조도 굉장히 중요한 건데 말입니다. 전 영화도 예고편 안 보고 보러 가고, '유출'이란 단어가 붙으면 그 기사는 안 읽습니다. 스포일러를 안 당할 권리도 있는 거잖아요? (… 라고 생뚱맞게 열폭;;;;;)

  7. Blog Icon
    상동비룡

    저 직원은 지금쯤 해고되었겠죠??

  8. Blog Icon
    글 내려주세요...

    저 직원 보안업체에 걸려서 해고당했다고 합니다...
    글 내려주세요...

  9. Blog Icon
    리얼리트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회원님의 드립에 맥북을 탁! 치고 갑니다

  10. Blog Icon
    항정살

    독은 어차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할 것 같은데?

    독은 지금도 저런 모양으로 바꿀 수 있지 않나요;;

  11. Blog Icon
    guests

    좌우에 놓으면 저거 비스므리(?) 하긴 하지요. 하지만...

  12. Blog Icon
    Curious™

    전 맘에 드네요~ 이뻐요

  13. Blog Icon
    맥짱

    독바 별루다
    아이폰 이랑 똑같이 만들 이유가 없는데 각 기계만이 특징이 있어야 하는데 이건 뭐 아이폰 아이패드 맥 다 똑같으면 사용하는 재미가
    반감 돼는데 ㅡㅡ 그다지 땡기지 않네요.

  14. 개인적으로 정말 맘에드는대... 깔끔하고 세련된. 매우매우매우매우기대중입니다^^

  15. Blog Icon
    고무고무

    와!! 아름답네요!
    ios7을 보면서 osx 쪽으로 어떻게 넘어갈까 궁금했는데..
    아마도 약간의 모습이겠지만
    큰화면으로 볼수록 아름다운 화면이 될것같네요.

  16. Blog Icon
    짙은

    위와 아래 독 이미지가 다르네요 빨리 wwdc가 시작됐으면 좋겠어요!!!ㅋㅋ

  17. 업데이트된 스크린샷에 '역시!' 했습니다.

  18. Blog Icon
    구구

    독은 제발.. 저모양이 아니길....

  19. Blog Icon
    스캇

    아...독.... 나머지는 뭐.. 괜찮은데..독이...ㅠ

  20. Blog Icon
    nunsalam

    독 디자인이 정식 버전에서는 살짝 바뀌길 기대해봅니다.

  21. Blog Icon
    auau

    추세라고해도 최근 UI는 윈도우 따라하기 같아서 만족스럽지는 않네요. 사용하기도 이전보다 좀 배려심이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나저나 정말 개발자 행사분위기네요. 새로운 언어도 발표하고.. 맥미니는 가을되어야 나올까요.

  22. 별로인듯 ㅠㅠ

  23. Blog Icon
    Zeta

    솔직히... 저는 ios7이나 요세미티나, 정말 깔끔해진거 같아요!
    잡스 때의 입체적인 분위기도 좋지만,
    아이브의 미니멀한 스타일도 넘 좋은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 8으로 ui에 나름대로의 혁신을 일으킨것처럼,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변화는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행착오가 필요한 것처럼요)
    애플도 훌륭한 업데이트를 출시하는 것 같네요

    정말 좋아요! 역시 애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