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요세미티부터는 애플 계정 사용자끼리 '화면 공유' 가능해진다

2014. 6. 10. 17:32    작성자: ONE™

WWDC 2014에서 발표된 OS X 요세미티의 여러 기능 외에도 새로 추가될 기능이 남아있나 봅니다.

미 애플 관련 매체 'iDownloadBlog'는 OS X 요세미티부터 애플 계정 사용자끼리 일상 대화뿐만 아니라 맥 화면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화면 공유' 또는 '스크린 셰어링'이라 불리는 이 기능은 상대방의 화면을 본인의 화면에 띄우거나, 반대로 자신의 화면을 대화 상대에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대화 상대가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실시간으로 프로젝트를 협업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적인 오류가 발생했을 때도 외부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등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기능입니다.

OS X 매버릭스까지는 'AIM' 같은 외부 서비스나 값비싼 리모트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던데 반해, OS X 요세미티는 애플의 자체 서비스 'iMessage'를 통해 기능이 구현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별도의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메시지 앱에 서드파티 서비스를 등록하지 않아도 애플 계정 사용자끼리 화면 공유 기능을 곧바로 사용할 수 있게 있다는 얘기입니다.

이를 위해 요세미티의 메시지 앱은 세부사항(Details) 메뉴에 "화면 공유하기"와 "대화 상대 화면 공유하기"를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이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

매체는 OS X 요세미티 첫 베타 버전에서는 해당 기능을 실행할 수 없는 상태이지만, 앞으로 나올 베타 버전에서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맥 사용자 사이에서만 활성화되는 것으로 보이며, 상대방의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는지 여부와 앞으로 iOS 플랫폼으로 대상이 확대될 것인지는 아직 불투명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예전에 부모님이나 친구들 PC 고친다고 네이트온을 통해 이따금 사용했던 기능인데 앞으로 맥에서 더 간편하게 쓸 수 있을 예정이라니 벌써 기대됩니다.



참조
iDownloadBlog - Yosemite includes the ability to initiate screen sharing via the Messages app
Apple - OS X Mavericks: 화면 공유하기

관련 글
• OS X 메시지 앱을 통해 페이스타임 채팅하기
• OS X 매버릭스에 새로 추가된 아이메시지 차단 기능 '어디 숨었나?'
• 애플, '페이스타임 오디오' 도입한 OS X 매버릭스 10.9.2 베타 빌드 배포
애플, 페이스타임과 아이메시지에 새 기능 구현할 소프트웨어 개발자 모집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설렁원

    여친 맥관리 해주기가 더욱 수월해지겠네요..... 휴~

  3. Blog Icon
    눈사람

    이번에 획기적인 기능들이 많이 들어가는듯 하네요

    그런만큼 버그 투성이로 나오는건 아닐까 걱정되네요

  4. Blog Icon
    Waterfront

    Mavericks에서도 iMessage > Buddies > Share My Screen으로 지원되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그 전에는 iChat을 통해서 지원되어왔습니다. 즉, 예전부터 계속 지원되던 기능입니다.

  5. 그런데 그것을 위해서 다른 설정을 해줘야하는데 복잡해서 모르겟더라고요.

  6. 본문에도 적었듯이 예전부터 존재한 기능이지만, AIM 같은 외부 서비스 계정을 메시지 앱에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런데 OS X 요세미티부터는 애플 계정(iMessage) 하나로 화면 공유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7. 좋네요. 이제 친구한테 맥 추천해도 되겠어요 문제생기면 연결해서 알려주면 되니까요.
    거기다 원격강의에도 문제 없겠는데요. ㅎㅎ
    전에는 화면공유 설정하고 하려면 어려웠는데 쉽게 되길 바랍니다.

  8. 원님부터 친추해놔야겠네요 ㅋㅋㅋ

  9. 아... 그건 좀 -ㅅ-);;

  10. Blog Icon
    제이C

    윈도우에서 맥으로 넘어온게 너무나도 행복하다!
    윈도우는 새OS 나올때마다 그저 다른건 디자인 뿐인데.

    맥은 원하는 기능을 하나둘씩 풀어(?)주는게 뭔가 흐믓해
    더구나 저리 간편하게 원격이 가능하다니!!! (윈도우는 자체 원격지원 할려면 그지 같은데)

    요세미티와 iOS8 부터 점점 끝판왕에 가까워지고 있구나~
    이제 아이퐁을 외장저장장치로 쓸수 있게끔 하는거만 되면 -엄지-

  11. Blog Icon
    Escribir

    오.. 이제 팀뷰어 같은 프로그램도 없어지겠네요-_-
    근데 이제 큰 일 났습니다..;; 앞으로 여기저기 맥 고쳐달라고 연락 오겠어요..;;
    여튼 좋은 기능들이 내장되는 건 너무나 바람직합니다. 게다가 OS도 무료! :)

  12. Blog Icon
    Escribir

    아, 그리고 지금 실시간 검색 순위에 아이폰6 디자인이 떠 있는데
    뭔가 하고 보니..;; 뒷면 애플 로고에 불이 들어오나 봐요 맥북 같이+_+
    뭐 나와봐야 알겠지만 부디 그랬으면 좋겠어요ㅎ

  13. Blog Icon
    트렌트레즈너

    네 저도 해당 기능알아봤는데 아이메세지로는 불가능하고 구글 계정을 통해서만 가능했습니다. 따로 aim계정이 있어야 되더군요

  14. Blog Icon

    iOS와의 화면공유기능이 추가된다면 좋겠군요. 아이패드를 맥 외장모니터로 쓸 수 있으면 좋겠어요.

  15. Blog Icon
    Isaac

    불안합니다. 매번 이렇게 업데이트가 무슨 기계를 새로 산것마냥 좋아지니, 다음번에 업댓에서 유료를 하면 두번 생각 안하고 바로 지를것 같네요;;;

  16. Blog Icon
    술픈남자

    아~ 밤늦게 왠지 맥 보수를 해달라고 연락월 누군가의 목소리가 ㅠㅠ

  17. Blog Icon
    이상하네

    예전도 지금도 iChat으로 가능해요..:)

  18. 왜이제서야 이런기능을 추가하는걸까요. 이제라도 되서 다행이지만 진작에 없던게 이해가 안가네요. 마소는 리모트데스크탑이 한참전부터 있던걸로 아는데..

  19. Blog Icon
    앱돌이

    이미 있습니다 매버릭스에도..

  20. 다시 또 생각해보니 어머니댁에 맥 놔드려야겠어요.
    컴퓨터도 가르쳐드리고 아이폰미러링해서 스마트폰도 가르쳐드리고...
    원격조종은 저렇게 안되는 걸까요. 기존에 있긴 하지만 역시 복잡하죠...

    이거 이제 애플 서포트 쪽에서 쓰려고 업뎃하는거 아닐까요?
    애플 지니어스 케어- 일년 1회 몇시간 화면공유를 통한 교육/트러블슈팅 권 추가.

  21. Blog Icon
    앱돌이

    지금 매버릭스에서도 화면공유 됩니다. 글을 꼼꼼하게 안읽어서 큰 차이를 못느끼겠지만, [설정 -> 공유 -> 화면공유] 체크하시고, 화면공유하고자하는 사람에게 주소를 알려주시면 그 사람과 공유할수있답니다.

  22. Blog Icon
    트렌트레즈너

    해당 기능이 imessage 에서도 된다는게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메세지에서 화면 초대를 하려면 웃긴게 애플 아이디로는 불가능하고 구글 계정을 이용한 구글토크로만 가능했거든요 ㅎㅎ

  23. Blog Icon
    lbear

    컴맹에 가까운 수준인데 맥에 입문하면서 OS X의 안정성과 직관성에 매료되었습니다.
    매버릭스 깔고 나서 불안정한 부분들이 자꾸 드러나서- 특히 wifi 연결부분-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이 많았는데
    슬슬 실망감이 들 무렵 결국 크게 한방 터져서 마음을 돌리게 만드네요.
    부모님 컴퓨터도 맥으로 바꿔야 겠다는 결심이 확고히 섭니다.

    아 물론, 이런 기승전 하고 everything to the mac의 결론은 One님의 블로그 덕이 99.9%입니다. :)

  24. Blog Icon
    sleepingcooki

    결국,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로군요.

  25. Blog Icon
    윤별미소

    저에게는 정말 필요한 기능입니다.

    저 말고 가족 모두가 Mac을 사용하는데, Mac에 대해 설치도 하고 수리도 하고 조절이 가능한 사람은 저 뿐이었거든요.
    근데 제가 상당히 멀리 있기 때문에 원격으로 도와드리고 싶었는데 Apple Remote Desktop을 가지고 했지만 너무
    불편하기도 했지요.

    좋은 기능입니다. ㅎ

  26. Blog Icon
    Kwon

    멋진 기능이네요! 별도의 추가비용없이 어느정도 리모트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