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할인] 맥용 인기 상용구 프로그램 'TextExpander' 반값 할인

맥 사용자 사이에서 매우 유명한 프로그램이죠. 맥용 상용구 프로그램 'TextExpander'를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맥업데이트에서 TextExpander를 정상가 35불의 절반에 불과한 17.95불에 할인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인 'TextExpander 3'는 맥 앱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었지만 샌드박스 정책 때문에 버전 4는 맥 앱스토어 테두리 밖에서만 유통되고 있습니다. 좀처럼 가격을 인하하는 경우가 드물고 미국 시간으로 17일 단 하루동안만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하니 기회를 노리고 있으셨던 분들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 시간을 기준으로 앞으로 13시간 뒤에 할인 판매가 종료됩니다. (한국시각으로 18일 오후 1시까지)

TextExpander가 없었더라면 지금처럼 왕성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을까 의문일 정도로 제게 매우 소중한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간단한 키 입력을 긴 문장으로 대치해줌으로써 반복적인 타이핑 작업을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줍니다.(예: !hello → 안녕하세요, ONE™입니다.) 그래서 앱 이름도 문자(Text) + 확장기(Expander)입니다. 평소 자주 틀리는 철자를 바로잡는 용도로도 응용할 수 있습니다 (예: teh → the) OS X에도 비슷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만, 더욱 세부적인 구성 옵션을 제공하고 방대한 스니펫을 카테고리로 정돈∙검색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 우수한 편입니다. 여기에 일반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서명을 등록해 놓고 타자 몇 번으로 간단히 불러올 수 있다는 것도 TextExpander만의 장점입니다.

한글 지원이 취약하다는 것이 앱의 거의 유일한 단점인데 그나마 여러 유사 상용구 프로그램 중에서는 상황이 나은 편입니다. 일단 방아쇠가 되는 문자가 'ㅇㄴ'처럼 자음으로만 이뤄져 있으면 '안녕하세요'로 대치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제작사에 몇 차례 피드백을 보냈는데 글자의 조합으로 음절을 만드는 한글의 특성상 개선이 어렵다는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그럼에도 알파벳과 숫자, 특수문자 지원이 완벽하고 한글도 자음 입력은 지원되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글이나 코딩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무척이나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1년 넘게 할인 판매가 없어 많은 분들이 기다려 오셨을 듯 한데 이번 기회를 잘 잡아 보석 같은 프로그램 잘 업어가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Update $17.95



참조
TextExpander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