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번들 패키지 판매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번들 패키지 판매 전문사이트 스택소셜에서 Path Finder와 Fantastical 등 400불 상당의 유명 맥 앱 10종을 "섬머 블록버스터"라는 번들로 묶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번들 패키지 가격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고 구매자 가격을 자유롭게 정하는 방식이지만 구성품이 모두 포함된 온전한 번들 패키지를 구매하려면 이전 구매자가 낸 비용의 '평균가'를 입력해야 한다는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조금만 기민하게 움직이면 가격이 고정된 번들 패키지보다 훨씬 저렴하게 앱을 장만할 수 있어 평소 많은 분이 선호하는 방식이죠. 5불부터 시작한 평균가가 포스트를 작성하는 동안 야금야금 올라 벌써 6불 80센트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아래 따로 소개하겠지만 번들 패키지에 포함된 Path Finder는 OS X에 내장된 파인더에 각종 고급 기능을 버무린 듯한 강력한 파일 브라우저입니다. 맥을 조금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이름은 들어보셨을 정도로 유명한 프로그램이고, 기능에 걸맞게 평소 40불이라는 고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Fantastical 역시 제돈 주고 사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유용성을 보여주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메뉴 막대에 아기자기한 캘린더를 띄우고 일정을 간편하게 열람 또는 추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또 번들 패키지에 자주 등장하는 Gemini 역시 디자인이 뛰어나고 완성도가 높아 사용자층이 두터운 중복 파일 제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 외 나머지 앱은 구색 맞추기 용이라는 느낌이 역력한데 앞의 세 앱만으로도 충분히 구매 가치가 있는 번들 패키지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스택소셜 사이트로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번들 패키지의 정확한 가치를 값으로 매기긴 어렵지만 가성비와 희귀성을 고려했을 때 제가 생각하는 마지노선은 20불입니다 :-)
이번 번들 패키지에 포함된 앱의 간략한 소개입니다.
Path Finder (정상가: 40불)
TotalFinder, XtraFinder 같은 플러그인 형태의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파인더와 완벽히 별개로 작동하는 파일 브라우저입니다. 일일이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풍부한 고급 기능을 제공하며 앞의 두 프로그램보다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Fantastical (정상가: 20불)
메뉴 막대에 올려두고 쓸 수 있는 일정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캘린더와 미리알림과 연동되기 떄문에 두 앱을 모두 띄워놓은 필요 없이 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간편하게 쉽게 일정 입력과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편리하고 깔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덕분에 맥 사용자 사이에서 인기가 자자합니다. 리뷰도 참고하세요
➥ 공식 홈페이지
Flux (정상가: 125불)
RapidWeaver, DreamWeaver와 함께 맥용 웹 저작 도구 중 인지도가 높은 Flux가 번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RapidWeaver가 미리 준비되어 있는 템플릿을 이용해 웹사이트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면 Flux는 어도비 드림위버처럼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샌드박스형웹 저작 소프트웨어입니다. Web 2.0 이나 AJAX, HTML5 등 최신 웹 기술을 비교적 손쉽게 웹 페이지에 적용할 있는 점이 Flux의 장점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Gemini (정상가: 10불)
디스크 여유 공간 확보에 도움이 되는 중복 파일 삭제 프로그램입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맥용 중복 파일 삭제 프로그램 중 가장 깔끔하고 미려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시각적인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백투더맥에서도 리뷰를 올린 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식 홈페이지
Logoist (정상가: 20불)
각종 효과를 이용해 쉽게 이미지와 로고를 만들어 내는 로고 제작기입니다. 특별히 포토샵이나 그래픽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더라도 다양한 종류의 탬플릿이 미리 준비되어 있고 여러 옵션을 통해 세밀한 부분까지 매만질 수 있어 사용자만의 멋진 로고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Tunes Cleaner (정상가: 30불)
아이튠즈 보관함에서 중복된 항목을 삭제하고 온라인 서버와 연동해 누락된 앨범 커버나 음악 태그를 자동으로 입력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MacX iPhone DVD Ripper (정상가: 40불)
DVD 영화를 일반에서 흔히 사용되는 각종 비디오 코덱의 비디오 파일로 변환해주는 리핑 프로그램입니다. 지역 코드 락이 걸린 DVD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며, 외부 프로그램을 연동할 필요 없이 트림이나 크롭, 동영상 합치기, 자막 추가하기 같은 기본적은 편집 기능을 지원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DiscLabel (정상가: 40불)
요즘도 쓰는 사람이 있을까 의문이지만 막상 필요할 때 사려고 하면 상당한 가격을 자랑하는 CD/DVD 커버 디자인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튠즈와 아이포토에서 앨범 자켓이나 재생 목록, 이미지를 곧바로 불러올 수 있는 점이 이채롭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SyncMate Expert 5 (정상가: 40불)
맥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와 전화 및 문제 내역, 웹브라우저 책갈피, 음악 파일, 캘린더 일정 등을 모바일 기기나 구글 계정으로 동기화시켜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등에 업은 아이폰 보다는, 맥과 안드로이드 기기를 같이 쓰는 분께 유용할 듯 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Tangerine! (정상가: 25불)
아이튠즈 보관함에 저장한 음악을 분당 몇 비트의 템포로 연주되는가로 자동 분류해 분위기에 맞춰 자동 선곡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음악 감상이 주 용도이지만 템포가 비슷한 음악을 찾아주기 떄문에 디제잉 영역에서도 빛을 발한다고 합니다. 국내 맥 커뮤니티에서는 잘 알려진 프로그램이 아니지만 영국 맥월드지의 'Mac Gem'으로도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참조
• StackSocial - Summer Blockbuster Mac Bund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