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브로드웰 생산 지연과 새로운 디자인의 맥북에어 등장으로 인해 '레티나' 맥북에어 출시 연기

2014. 7. 19. 16:20    작성자: ONE™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신형 맥북에어 출시가 상당히 지연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또 그와 함께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11인치 및 13인치 맥북에어 시리즈가 곧 등장할 것이라는 보도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포문은 맥루머스가 열었습니다. 

맥루머스는 오늘 대만의 경제일보지를 인용해 올해 3분기 출시가 예상됐던 ‘레티나 맥북에어’의 출시가 뒤로 미뤄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매체는 인텔 브로드웰 칩 등 중요한 핵심부품의 생산 지연으로 신형 맥북에어 출시 연기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당초 알려진 것보다 늦어진 올 연말이나 2015년 상반기에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신형 맥북에어 탑재가 유력한 브로드웰 U 칩이 2015년 상반기에 나오기 때문에 신형 맥북에어도 그 즈음 나올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브로드웰의 생산 지연은 아이맥과 맥미니 시리즈 출시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동시에 나온 9to5mac의 보도는 브로드웰 칩 생산 지연보다는 새로운 디자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3~4년 주기로 새로운 금형을 도입하는 애플이 이제 다음 세대의 맥북에어를 내놓을 시기가 도래했다며, 신형 맥북에어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기존보다 개선된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뼈대, 칩 등을 탑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현재 대만의 콴타 컴퓨터에서 실제로 양산 중이라며, 8월 하순에 애플로 제품인도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두 보도를 다시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현행 모델과 같은 프로세서(하스웰)를 탑재했지만 완벽히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비-레티나’ 신형 맥북에어가 올 하반기에 먼저 등장하고, 연말이나 내년 상반기에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인텔이 새로 내놓는 칩(브로드웰)을 탑재한 ‘레티나’ 모델이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만일 하반기에 신형 맥북에어가 나온다면 OS X 요세미티와 함께 맥북프로∙아이맥 등도 마이너 리프레시가 같이 이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직 루머에 불과하지만 보도를 뒷받침하는 정황과 단서가 속속 나오고 있는 만큼 이전에 나왔던 루머보다는 설득력이 더 있어 보입니다.



참조
MacRumors - Apple May Push Back Launch of Rumored 12-inch Retina MacBook
9to5mac - 12" Retina MacBook now expected in Q3 or 2015 as new 11 & 13" Airs enter production

관련 글
애플 맥북에어 모델 체인지 임박. '팬 없어지고 12인치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트랙패드 탑재'
• 2014 애플 신제품 전망: 12인치 레티나 맥북, 저가형 아이맥, 역대 최고 해상도 아이패드 등
• 인텔 브로드웰 프로세서 출시 연기... '맥 제품군도 출시 지연 불가피'

    
  1. Blog Icon
    탓탓이

    그렇군요!

  2. Blog Icon
    오리파닭

    인텔이 애플한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네요

  3. Blog Icon
    HY

    빨리사길 잘했네요 ㅎㅎ

  4. Blog Icon
    HEVC

    현 상황에서 아이맥-레티나도 조금은 이른 기대겠죠? ^^;

  5. Blog Icon
    Chris Rhee

    나오면 4k 로 나올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6. Blog Icon
    FFXJ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그렇구나!", "애플 신형 맥북 에어, 얼마에 출시될까?", "애플, 이번에도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일까?", "신형 맥북에 에어 출시, 빨리 나왔으면~"이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7. Blog Icon
    Aeri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빵 터졌네요 ㅎㅎㅎㅎㅎ

  8. Blog Icon
    미라스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런 '네티즌 반응' 이 우리나라만 있는 게 아니더라구요.
    여기 일본에서도 보이는데 중요한 건 우리나라처럼 아무데나 갖다 쓰는 것 같지는 않다는 것이랄까요. 가벼운 트위터 화제라든지 하는 데서나 쓰는 걸 봤습니다.

  9. Blog Icon
    ㅇㅇ

    2013 late 맥북 사기를 잘했네요ㅎㅎ

  10. Blog Icon
    제이C

    결국은 신형맥북에어는 올말에 1세대를 공개하고
    내년엔 2세대를 공개하는데 그 2세대가 레티나를 탑제한다는거군!?
    그렇담 2세대를 노려야 겠네;;

  11. Blog Icon
    yemharc

    애플이 자체 칩 개발에 더 열을 올리고 있을거 같네요.

  12. Blog Icon
    라쿤

    그게 그렇지만도 아닐겁니다.
    부트캠프를 이용한 위도우 이용자들을 계속 끌어들이기 위해서도 윈도우 설치가 가능한 인텔칩셋을 쉽게 버리지 못할거예요.

  13. 정말로 애플이 자체 칩 개발에 더 열 올릴지도 모르겠군요

  14. Blog Icon
    roxie

    cpu파워만 조금 올려주면 맥북프로에서 건너갈 수도 있을것 같은데.. 그럼 팀킬이 되려니..하지 않겠죠..

  15. Blog Icon
    안정환

    기사를 보면 새롭게 디자인될 11인치와 13인치는 맥북에어로, 12인치는 그냥 맥북으로 쓰고 있는데요... 이건 12인치에 레티나 달고 나올 모델이 정확히 어떤 이름을 갖게 될지 몰라 그냥 맥북이라고 표현해 놓은 것이겠죠? 무거운 맥북프로를 이제 집에 모셔두고 가벼운 에어로 갈아타려는데... 하필 격동의 시대라니.. 구입 시기를 못잡겠네요...

  16. Blog Icon
    디장

    맥북에어 레티나 버전은 버벅이지 않을지 궁금하네요~
    아무래도 얇은만큼의 스펙의 한계가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