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적인 개조없이 맥북에어에 켄싱턴락을 체결할 수 있는 MacBracket

2012.09.02 21:22    작성자: ONE™

맥북에어 라인업은 맥북프로 라인업에 비해 휴대성이 더 우수하지만 그 만큼 도난에 대한 우려도 같이 높아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맥북프로 라이업에는 도난 방지 슬롯이 준비되어 있어 켄싱턴락(Kensington Security Lock)을 체결할 수 있지만, 정작 이런 솔루션이 더 요구되는 맥북에어 유저들은 앞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적 있는 MacLock 제품외에는 켄싱턴락을 사용할 수 있는 별다른 방도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한 독일 사이트에서 2010 ~ 2012 맥북에어에도 켄싱턴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MacBracket 이라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어 양 힌지 사이에 있는 틈으로 디귿자 모양의 브라켓을 넣은 후 브라켓 끝부분에 있는 슬랏에 켄싱턴락을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MacLock 제품은 켄싱턴락을 사용하기 위해 하판에서 나사를 분해하고 케이스를 씌운 후 다시 나사를 체결하는 방식이라 맥북에어의 휴대성을 저해하고, 쉽게 분리할 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MacBracket 은 필요할 때만 맥북에어에 결합할 수 있어 이런 문제로부터 자유로운 편입니다. 

단, 맥북에어 LCD파트와 탑-케이스의 틈 사이로 MacBracket을 넣기 위해서는 맥북에어 스크린이 항상 열려 있어야 하며, 브라켓이 장착되어 있을 때 스크린을 닫으면 맥북에어가 파손될 수 있는 있어 사용자가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MacBracket 은 독일 공식 웹사이트에서 주문하거나, 독일/영국 아마존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료를 제외한 제품 가격은 19.90유로 혹은 16 파운드입니다.

MacBracket 공식 웹사이트
Amazon UK / Amazon Germany



자료 출처
- Clien /via refreshing님

관련글
레티나 맥북프로와 맥북에어에서도 켄싱턴락을 사용할 수 있다!

    
  1. Blog Icon
    knock

    분명 깜박하고 닫는 일이 생길것 같아 구매 절대 금지 품목 되겠습니다 ㅋㅋㅋ

  2. 성미가 좀 급하시거나 건망증이 있는 사용자들은 각별히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3. Blog Icon
    gon

    제 글이 원님 블로그에 링크 걸리다니, 영광입니다 :)
    저 브라켓 구형 모델 봤을 때는 신형 나오면 사야겠다고 했었는데,
    막상 나오니까 혹시 불의의 사고(?)로 에어가 파손되지 않을까 해서 망설여지네요.
    나온지 얼마 안된거라 평이나 리뷰도 없고.. 얼마 지나면 값을 올릴 거 같은데 말이죠.

  4. 요즘 refreshing/gon 님이 좋은 정보 많이 올려주셔서 끌량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아이디어도 좋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데 몇미리 안되는 틈을 이용하는 것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그럼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렇게 끼워두면 상판 개폐시 이물감이 있어서 파손되기 전에 주인이 알아챌 것 같습니다. 누가 훔쳐가다 상판 박살나면.. 뭐 그때는 철창으로 보내고 수리비+합의금 받아야죠 -ㅅ-);;

  5. Blog Icon
    gon

    ONE™님에 비하겠습니까? 별로 올린 것도 없는데요 뭐.. ^^;
    맥브라켓 페이스북을 가보니 레티나 맥북 프로용 제작도 고려하고 있는 거 같네요.
    투자(?)와 의견수렴 중인데 아직 한 건도 없지만요 ;;
    그런데 레티나 맥북 프로에도 켄싱턴락 고정구멍이 없는 건 처음 알았네요.
    그 정도 모델이면 있을 법도 한데 역시 애플답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