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루머] 애플, 2~3월에 신제품 발표행사 개최... "애플워치, 레티나 맥북에어 공식 발표할 듯"

애플이 애플워치 출시에 즈음해 신제품 발표행사를 열고 애플워치와 12인치 레티나 맥북에어를 동시에 공개할 것이라는 보도가 프랑스 매체 'iGen'으로부터 흘러 나왔습니다. 하지만 미국 iT매체인 '9to5mac'이 이 보도를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프랑스 웹진 'iGen'은 애플이 2월말께 신제품 발표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으로 2월 24일에 행사가 개최된다는 것. 애플은 이 행사에서 애플워치 외에도 경량화 섀시와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12인치 맥북에어를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소위 '아이패드 프로"로 불리는 12.2인치 아이패드가 출시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iGen은 애플 신제품 출시 계획과 관련해 훌륭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지난해 매체는 포스콘으로부터 입수한 아이폰6 설계도를 제품 출시 전 공개한 바 있다."

- Apple Insider

"iGen의 주장과는 다르게 우리 소식통은 애플이 2월에 신제품 발표행사를 개최하지 않는다고 알려 왔다.

애플이 애플워치를 출고하기 전에 공식 행사를 가질 가능성은 농후하지만, 2월 24일에 개최하지는 않을 것이다. 애플이 2월에 행사를 가졌던 가장 마지막 해는 2006년이었고, 그 후로 애플은 보통 3월에 신제품 발표행사를 가졌고, 행사 1주일 앞선 시점에 초대장을 발송했다.

2월에 스키 계획이 있는 사람은 여행을 취소할 필요가 없다."

- 9to5mac

둘 다 애플 루머와 관련해 정통한 매체인데 말이 엇갈리는 게 재미있습니다. 누구 소식통이 더 정확한지 경쟁하는 것 같죠? 

두 매체 보도의 공통 분모는 2월이든 3월이든 애플 신제품 발표행사가 열릴 것이라는 것은 확실해 보이고, 'One More Thing'격으로 레티나 맥북에어가 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도 아닌 애플 팀쿡 CEO 스스로 "애플워치 출시는 4월"이라고 밝힌 만큼 2월보다는 3월 행사설이 더 그럴 듯해 보입니다.

누구 말이 맞나 알길은 없지만 애플 팬들에게는 흥미로운 한 달(또는 두 달)이 될 듯합니다.



참조
Apple Insider - Apple to hold event this month to unveil Retina MacBook Air & Apple Watch specs
9to5mac - Don’t cancel your ski plans, Apple’s not having an event in Feb.

관련 글
• 12인치 맥북에어는 1분기내 출시... 애플워치는 3월부터 판매시작
• 12인치 신형 맥북에어 부품사진 유출!... 12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채택
• 애플, 12인치 레티나 맥북에어 양산 시작… '한두달 내 출시'
• 차세대 12인치 맥북에어 정보 유출 '급진적인 디자인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