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애플워치를 미리 구경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웹사이트... MixYourWatch + WatchApps

"애플워치를 사긴 사야겠는 데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고민된다..."
"애플워치용 앱도 나온다고 하는데 그 작은 화면에 어떻게 구겨 넣었을까?..."

머릿 속에 이런 생각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오는 4월 출시 예정인 애플워치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인터랙티브 사이트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떠십니까? 9to5mac에 유용한 사이트 두 곳이 소개돼 눈길을 끕니다.

MixYourWatch

애플워치는 마감과 재질에 따른 6종류의 본체와 16가지의 시곗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본체 크기도 42mm와 38mm 두 가지로 나뉘죠. 대충 어림 잡아도 수십 가지의 조합이 나올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애플워치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선택의 압박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게다가 한국은 애플 제품을 취급하는 매장 수도 적어 눈으로 보고 고르기도 여의치 않은 상황이죠.

때마침 이런 선택의 압박을 덜어주는 웹 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MixYourWatch'라는 곳인데, 그 이름처럼 케이스 소재와 색상을 선택한 다음 시곗줄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으로 자신이 원하는 조합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애플이 모든 시곗줄을 별도 판매할 건지 아직 확실하지 않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할 듯합니다.

MixYourWatch

WatchApps

두 번째 사이트는 현재 개발 중인 애플워치용으로 나올 앱을 가상으로 미리 엿볼 수 있는 'WatchApps'입니다.

개발자로부터 제출 받은 이미지를 토대로 인터렉티브한 데모를 만들고, 이를 통해 앱이 실행되고 있는 모습과 앱의 아이콘, 알림 화면, 사용 방법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트위트, 페이스북 같은 유명 서비스는 물론 그동안 맥용 소프트웨어와 연동되는 앱도 여럿 구경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꼭 방문해 보세요. 더불어 애플워치용 앱을 개발하고 있는 분도 앱에 대한 정보와 스크린 샷을 전달하면 페이지에 실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WatchApps



참조
9to5mac - These interactive sites let you try out Apple Watch band combinations & apps
Apple 웹사이트 - Apple Watch

관련 글
애플, 3월 9일 이벤트 초대장 발송... 애플 워치 이벤트
애플워치의 실제 크기 (아이팟 나노 6세대와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