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루머] 애플, 새 맥북에어 출시 앞두고 재고털기 시작?... 애플스토어 배송 지연

새로운 애플 제품이 출시되기 전에 으레 있는 현상이 미국 애플 스토어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미 IT매체 맥루머스는 다가오는 애플 이벤트를 앞두고, 애플 스토어에서의 맥북에어 제품준비 기간이 일제히 늘어났다고 전했습니다. 연중 '재고 있음'으로 안내되던 제품준비 기간이 갑자기 '1 영업일'로 모두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애플스토어에서 제품의 배송이 지연되는 현상은 현행모델의 단종과 신제품 출시를 암시하는 일종의 단서로 곧잘 인용되어 왔습니다.

오는 9일에 열릴 애플워치 이벤트에서 레티나 맥북에어가 발표되거나 현 맥북에어 11인치와 13인치를 소폭 개량한 '마이너 업데이트' 모델이 등장할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요지부동이던 맥북에어의 배송 정보가 바뀐 것을 보면 뭔가 등장하긴 등장할 모양입니다. '1 영업일'이면 주말에 맥북에어를 주문하더라도 월요일을 건너뛰고 화요일에나 배송을 시작하겠다는 것인데, 미국시각으로 월요일에 신제품 이벤트가 있으니 일단 이벤트 당일까지는 물건을 배송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점은 맥북에어뿐만 아니라 13인치 레티나 맥북프로의 제품준비 기간도 덩달아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현 13인치 레티나 맥북프로의 경우 여전히 이전 세대인 '하스웰' 기반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인텔이 '브로드웰' 기반의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출시하면서 13인치 맥북프로도 사양이 업데이트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관측이 나옵니다. 15인치 맥북프로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브로드웰 기반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는 올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정황들을 꿰맞쳐 보면, 일단 이번 이벤트 당일이나 그 즈음해서 새 맥북에어와 13인치 레티나 맥북프로가 우선 출시되고, 15인치 레티나 맥북프로는 차후에 등장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나옵니다.

한편, 맥북에어 제품준비 기간이 지연되는 것은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의 애플 스토어에서만 목격되고 있고, 한국을 비롯한 나머지 국가는 여전히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고 안내되고 있습니다. 이벤트까지 며칠 남지 않았으니 조금 더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
Apple Store - MacBook Air
MacRumors - MacBook Air and 13" MacBook Pro Shipping Times Slip Ahead of Monday's Media Event

관련 글
2015 신형 맥북에어 스펙 담긴 스크린 샷 유출... 브로드웰 프로세서와 HD 6000 그래픽 탑재
애플, 맥북에어 리프레시 준비 중... '11, 13인치 맥북에어 판매 계속한다'
월스트리트저널, "12인치 레티나 맥북에어 2분기부터 출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