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트윗봇(Tweetbot) 버전 2 출시... '33% 할인 판매 및 기존 사용자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

2015. 6. 5. 05:49    작성자: ONE™

맥용 인기 트위터 클라이언트 '트윗봇(Tweetbot)'이 오늘 버전 2.0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앞서 티징 이미지를 통해 새 버전의 속살이 살짝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편되었다는 점입니다. 버튼의 윤곽이라든가 그림자로 처리되던 깊이감이 싹 제거되면서 훨씨 단조롭고 평평한 모양을 띠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운영체제와 앱이 따로 노는 듯한 인상을 받았는데, 새 버전은 OS X 요세미티에 자연스레 녹아드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창도 풀다운 메뉴가 아니라 도구 막대에 이식되어 있고, 앱 아이콘도 새 모양에서 모서리가 라운드 처리된 사각형 모양으로 확 바뀌었습니다.

반면에 앱의 레이아웃이라든가 기능적인 부분은 전작에서 크게 달라진 점이 없어서, 얼핏 보면 '테마'만 바꿔 씌운 듯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굳이 새로 추가된 기능을 꼽자면 iOS 버전처럼 프로필(아바타) 사진을 둥글게 표시하는 옵션이 생겼다는 것과 프로필 사진 위에 본인 인증 배지를 띄울 수 있다는 것 정도입니다. 그 외 다른 기능은 버튼의 위치가 바뀌거나 메뉴 구성이 조금 달라졌을 뿐입니다. 오히려 새 버전에서 없어진 기능도 있는데요. 타임라인에서 사진만 모아 보여주는 '미디어 타임라인' 기능이 제거됐고, 리트윗된 메시지를 모아 보여주는 탭도 없어졌습니다. 타임라인에 올라오는 썸네일 이미지도 환경설정을 통해 표시 여부만 결정할 수 있을 있을 뿐, 크기를 조정하는 선택하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트윗봇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노력을 폄하하는 것은 아니지만 몇 박자 늦게 나온 업데이트 치고는 실망스런 구석이 많습니다.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기존 사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구 버전을 적당한 장소에 백업해 놓은 상태에서 새 버전을 설치하면, 두 버전을 동시에 실행하는 것도 가능하니, 두 버전을 비교해 보고 싶거나 새 버전이 좀 더 다듬어 질 때까지 번갈아 쓰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신규 사용자를 위한 할인 행사도 맥 앱스토어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상가인 19.99달러에서 33% 할인된 12.99달러에 트윗봇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맥용 트윗봇이 세일에 들어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니 구매 계획을 갖고 계셨던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잘 잡으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 App Store $12.99



참조
Tweetbot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맥용 'Tweetbot' 1.6.2 업데이트... 2.0 버전도 공개 임박
맥용 'Tweetbot' 후속 버전 티징 이미지
맥용 Tweetbot, 맥 앱스토어 판매 임시 중단... '트위터 토큰 리밋 때문?'
맥용 Tweetbot 출시

    
  1. Blog Icon

    이렇게 기다린 보람이 없게해도 되나 싶을 정도네요ㅎㅎㅎ

  2. 그쵸. 근데 꼭 트윗봇 개발팀 잘못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이... 트위터가 API를 안 열어줘서 다른 서드파티 클라이언트도 기능적인 부분에선 다들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거든요. 트위터가 이 정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건 서드파티 클라이언트 역할이 절대적인데 이제 나몰라라 하고 있으니... 이래저래 참 안타까워요.

  3. Blog Icon
    roxie

    트윗을 안한지가..몇년이 되어 갈 지경이네요.

    아무래도 글자수 제한이라던지.. 정보 표시의 한계가 있어 ... 좀 더 전달력이 좋은 페북을 주로 하게 됩니다.

  4. Blog Icon
    레티나

    3333번째글이 33% 할인 글이네요 ㅎㅎ
    원님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5. Blog Icon
    림스

    원님 미남이시네요!

  6. Blog Icon
    풍뎅이

    원님 트위터에 사진이 올라와 있네여.. 원님은 페북보다는 트윗을 많이 하시나 봐여..

  7. Blog Icon
    Wink

    트위터 잘 이용안하게 됩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고 별로 쓸데가 없어서요...

  8. 트윗 뜸하게 된지 오래되서 간간히 볼때는 그냥 트위터 기본앱도 충분한거 같습니다 ^^;

  9. Blog Icon
    와룡서생

    트위터 기본앱이 정말 답답하던 차에, 트윗봇 디자인이 좋아졌네요.

    포켓 같은 외부서비스에 트윗저장하는 기능이 기본앱에는 없어서 많이 불편했는데 솔깃해집니다.

    사생활을 너무 많이 침해하는 페이스북보다는 깔끔한 트위터를 선호하는 편이라 새로운 앱의 등장이 반갑기만 합니다.

  10. 저는 트윗덱을 너무나 잘 쓰고있어서...
    안드로이드라서 모바일로는 이래저래 불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