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2015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발표... Fantastical 2, Affinity Designer 외

영화에 아카데미가 있고, 음악에 그래미가 있듯이 잘 만든 '앱'도 상을 받습니다.

WWDC 행사의 한 꼭지로 애플은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을 갖춘 앱을 뽑는 '애플 디자인 어워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일기장 앱인 'Day One'과 시네마그래프 제작툴인 'Cinemagraph Pro'가 OS X 부문에서 최고의 앱으로 선정된 바 있는데요. 올해는 'Affinity Designer'와 'Fantastical 2'가 OS X 부문에서 최고의 앱으로 뽑혔습니다.

Affinity Designer는 맥용 백터 드로잉툴로 작년에도 '2014 맥 앱스토어 최고의 앱'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에 애플 개발 팀이 어지간히 맘에 들어하나 봅니다. 일각에선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대항마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아직 일러스트레이터보다 기능의 가짓수는 적지만 매 버전마다 새 기능이 등장하는 등 착실한 업데이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Fantastical 2는 너무나 잘 잘 알려져 있듯이 OS X에 내장된 캘린더 앱을 대체할 수 있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일정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그 밖에도 게임 방법은 단순하지만 은근 중독성 있는 'Crossy Road'와 iOS에 자동화 기능을 불어넣어주는 'Workflow' 등 총 8개의 앱이 iOS 부분에서 최고의 앱을 선정되었습니다.

다음은 이번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들입니다

OS X 부문

Affinity Designer
Fantastical 2

iOS 부문

∙ Crossy Road
Shadowmatic
Robinhood
Workflow
Does Not Commute
Vainglory
Pacemaker
Metamorphabet

학생 부문

Jump-O
Elementary Minute

* 퍼즐 게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수상작 중에서 'Shadowmatic' 꼭 플레이 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공중에 떠 있는 물체를 이리저리 움직여 그림자를 완성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또 Affinity Designer는 이번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20% 세일 중이니 구매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참조
• Apple Design Awards 2015

관련 글
• 2014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발표
• Fantastical 2 for Ma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