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TV에 이벤트 생중계 채널 등장... 애플 온라인 스토어는 임시 휴업!

다들 애플 이벤트 관전할 준비 잘 하고 계십니까?

이벤트를 앞두고 애플 온라인 스토어가 잠시 문을 닫았습니다. 애플의 신제품 발표 행사가 있을 때면 으레 있는 일이죠. 현재 맥이나 아이폰 구매 페이지로 이동하면 '곧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라는 안내문이 걸려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스토어가 다시 열렸을 때 어떤 놀라운 제품이 방문자를 맞이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많이 됩니다. 아이폰6s와 신형 애플TV가 나온다는 건 이미 기정사실로 여겨지고 있고, 아이패드 프로가 '원모어띵'으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한국이 아이폰6s 1차 출시국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도 이번 이벤트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한편, 애플TV 홈화면에도 스페셜 이벤트 채널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평상시에는 화면 끄트머리에 채널이 나타나는데 지금은 화면 정중앙에 똬리를 틀고 있습니다. 혹시 화면에 해당 채널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아이튠즈 미국 계정으로 재로그인하거나, 설정 ▸ 일반 ▸ 재시동 메뉴를 선택하여 애플TV를 다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채널을 통해 가장 최근에 있었던 스페셜 이벤트도 다시 재생할 수 있으므로 새벽까지 시간이 있는 분은 심심풀이로 시청해도 좋을 듯합니다. 구형 애플TV로 신형 애플TV 발표를 보는 셈이군요.

후아... 앞서 올린 소식도 그렇고 이번 이벤트는 여러가지 의미로 참 기대되는 이벤트입니다. iOS 뿐만 아니라 맥 제품군도 이번에 확 업데이트되면 금상첨화 일 텐데 말이죠. 떨리는 가슴 진정시키고 이벤트 즐겁게 감상해야 겠습니다.



참조
Apple Online Store

관련 글
• 애플 아이폰6s 이벤트 생중계는 어디서? 생방송 및 한국어 중계 사이트 모음
• 애플의 10월 이벤트는 없다. 9월 이벤트에서 모든 신제품 쏟아낸다.
• '아이폰 6s 이벤트,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것'... 수용 인원만 7천 명, 윈도 10에서도 실시간 시청 가능
• 애플, 9월 9일 아이폰 이벤트 공지... "시리, 힌트라도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