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거리

→ Office 2016 for Mac 매뉴얼 (한국어)

앱 개발자이자 백투더맥 페이스북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있는 김명준 님이 우리말로 된 맥용 오피스 매뉴얼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원래 책으로 묶을 계획이었는데 모든 맥 사용자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에 게재하게 됐다고 합니다.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일을 무료로 공유한다는 게 절대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텐데, 대단하다고밖에는 표현할 도리가 없습니다. 맥용 오피스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프로그램을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 Office 2016 for mac이 출시되면서 한글도 지원하기에 맥 사용자들이 좀더 오피스 2016에 적응하는 것을 돕고자 작성하던 책원고를 공개합니다. 원고를 계속 공개하여 맥 사용자들이 보다 오피스를 적응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100% 목차대로 지속적으로 공개하여 2015년이 끝나기 전까지 모두 올릴 생각합니다."

- SwiftLAB

우선 목차와 개요 성격의 제 1장이 게시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꾸준히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여 빠르면 11월, 늦어도 올 연말까지는 모든 콘텐츠를 다 올리실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금도 매일 새 글이 올라오고 있으니 하루에 한 토막씩 읽어나가도 좋고, 일단 북마크해두었다가 나중에 몰아서 공부해도 좋을 듯합니다. 

강좌가 완성된 모습이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많이 됩니다 :-)



참조
SwiftLab - Office 2016 for Mac 메뉴얼

관련 글
Scrivener 튜토리얼 가이드(한국어)
• OS X 10.9 입문자 가이드북 (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