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패드 프로 11일부터 1차 출시국 판매 시작... 새 TV광고도 선보여

2015. 11. 10. 21:54    작성자: ONE™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를 11월 11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한 후 아이패드 프로의 첫 TV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우리말로 해석하면 크고 위대한 우주쯤 될까요? 'A Great Big Universe'라는 제목의 광고인데요. 

'스카이 가이드'와 'Star Walk' 등의 별자리 앱을 통해 우주를 탐험하는 것을 주재료로, 멀티태스킹과 애플 펜슬을 양념으로 삼아 아이패드 프로의 장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나온 것 가운데 가장 큰 아이패드'라는 문구로 말미를 장식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광활한 화면과 애플 펜슬을 통해 창의력과 생산성을 마음껏 발휘해보라는 것이겠죠. 스토리도 스토리이지만 경이롭고 감각적인 영상미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한편, 아이패드 프로는 오는 11일부터 1차 출시국에서 주문을 받기 시작하며, 이번주 후반부터는 애플스토어를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모델은 32GB와 128GB 와이파이, 그리고 128GB 셀룰러 3종류가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799, $949, $1,079입니다. 각각 99만 9천원과 135만원입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로 나옵니다. 32GB 와이파이 모델과 128GB 셀룰러 모델의 경우 한국 발매 가격도 알려졌는데요.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출시할 액세서리인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는 가격은 각각 $99, $169입니다. 한국에선 각각 12만9천원, 22만9천원에 책정되었습니다. 스마트 키보드는 한글 각인 없이 미국 레이아웃으로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전용 실리콘 케이스와 커버는 79달러(9만9천원)와 59달러(7만9천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1차 출시국은 미국, 영국,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러시아 등 총 40개 국가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1차 출시국 명단에 빠져 이들 국가보다 출시일이 늦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한국 발매 가격이 나왔다는 점에서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참조
Apple 언론 정보 - 12.9인치 대화면 iPad Pro, 수요일부터 온라인으로 주문 가능하며...

관련 글
• 애플, 아이패드 프로 발표
• 죽음의 길로 들어선 맥북에어


    
  1. Blog Icon
    김재규

    드디어 출시 되는건가요? ㅎㅎㅎ 달려야 하나?? ㄷ ㄷ ㄷ

  2. Blog Icon
    1

    이런.. 망햇군..ㅋ

  3. Blog Icon
    눈사람

    와 광고 지리네요

    목성 대적점 cg좀 보소....

  4. Blog Icon
    kiss36

    일단 맥몰에서 프리오더 해놨는데, 11일에 애플에서 주문을 받으면 한쪽을 선택해야 겠네요

  5. Blog Icon
    시도비

    내일 일본에서 귀국하는데 만져보고 돌아갈순 없을까요? 오프라인은 2틀 후라는 기사가 있어서 ..

  6. 네. 오프라인은 금요일부터 풀릴거라는 얘기가 있더군요.

  7. Blog Icon
    사이다

    이번주 토요일에 후쿠오카 애플 스토어를 가려는 참이었는데... 그 얘기가 맞기를 바라며 저는 눈요기를 열심히 하고 와야겠네요~

  8. Blog Icon
    ㅇㅇ

    저는 내년에 나올 아이패드 에어3에 키보드 커버 적용, 애플펜슬 적용 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정말 구입하고 싶어질듯.

  9. Blog Icon

    문제는 가격이죠, 이 돈이면 에어2, 애플tv 4세대, 애플워치를 살수있는데...

  10. Blog Icon
    cinsw

    예상보다 가격이 높게 나왔네요.
    128기가 셀룰러를 고려하고 있었는데 가격이 펜슬과 키보드까지 하면 171만원이네요.
    차라리 이 금액으로 맥북프로를 사는 것이 나을 것도 같네요.

  11. Blog Icon
    와룡서생

    아이패드 프로를 가지고 사람들이 무엇을 할지 기대됩니다 :)

  12. Blog Icon
    soultrip

    팀쿡이 PC의 시대는 갔다고 하네요. 이제 컴퓨터 장사 안할려고 하나. 아이폰만 팔려나ㅎㅎ

  13. Blog Icon
    박봄

    저도 그 기사 봤는데 자기가 피시 팔면서 뭔 정신 나간소린가했네요. 팀쿡 마음에서 맥은 한걸음 멀어진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엘케피탄 만들어 낸 꼴 봐도 그렇고..

  14. Blog Icon
    와룡서생

    헤드라인 밑에 기사를 보면 맥도 계속 만든다고 했습니다.

    그보다도 보안을 중시한 발언이 더 눈길을 끄는군요.

    인터넷 보안레밸을 낮춘 영국의 법안제정은 위험하다고 경고를 했네요.

  15. 전통적으로 Macintosh쓰는 사람들이 Mac을 PC라고 하진 않죠ㅎㅎ 그런 맥락을 이해못한다면 Macintosh 입문하신지 얼마안되신듯.. Mac이 퍼스널 컴퓨터의 범위를 벗어나진 않지만 지금까지 그렇게 구분하지 않았던적은 단 한번도 없었죠. 유명한 Mac vs PC를 소재로 한 광고도 많구요ㅎㅎㅎ

  16. Blog Icon
    FoW

    서예하네요.

  17. Blog Icon
    신조

    이따가 근처 판매점에 가봐야겠군요~ 구매는 못하지만 구경이라도 해야겠습니다.

  18. Blog Icon
    제이전

    인텔 Skylake이 나오면서 또 앞으로 저전력 AP(or CPU)를 통한 Tablet PC로 간다는 Industry의 전망에 대해서 Tim Cook도 동의를 했다는 뜻인것으로 압니다. 2012년 Microsofe에서 Surface 나오면서 그 길을 열었지만 아직은 숙성이 않되었다 판단하고요. Apple이 손을 대기 시작했다는 뜻도 되나요? 아무튼 내년엔 Pro를 뒤이어 Tablet PC급으로 OSX가 올라간 뭔가가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죠. 그렇게 된다면 MB, MBA, MBP까지 잠식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하겠지요.. 그거 아세요 2012년 Surface가 첫 출시될때 커버에 키보드 달고 나왔죠.. 당시 애플메니아들이 surface를 보고 조롱을 많이 했었는데 발머가 Apple 앱둥이들에게 3년뒤에 Apple이 iPad에 키보드 달고 나올꺼라고 예언을 했는데 정말 Pro에 smart cover에 키보드를 달고 나와서 좀 웃겼습니다. Pencil까지.. iPad Pro는 Professional용으로 타켓하고 만든 제품입니다. iPad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20%까지 차지했던 2013년을 고비로 역성장하고 있는 상황에 pro를 내놓았다는것은 2016 매출도 iPad로는 크게 예상하지 하고 신경도 쓰지 않겠다는 의도입니다.

  19. 발머는 저능아 수준ㅎㅎㅎ

  20. 터치 기기와 OS X가 믹스되는 일은 없을거라고 봅니다. 필 쉴러도 그렇게 말하고 있기도 하구요. 입력기기로 사용하는 것과 터치로 사용하는 것을 하나의 UI로 한다는 것 자체가 겨울에도 입을 수 있고 여름에도 입을 수 있는 외투를 만드는 시도와 비슷하다고 봅니다. 억지로 iOS와 OS X 둘다 넣어놓고 전환하게 할수도 있겠지만 데스크탑의 성능을 희생해가며 그렇게까지 할 이유가 없죠. 그런점에서 터치기기에 데스크탑 OS를 올리는건 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1. Blog Icon
    이미..몸

    아웃사잇 윈도~ 가 왜 강조되서 들리죠? ㅎㅎ

  22. Blog Icon
    가격

    광고가 마치 안드로메다로 가버린 가격을 표현하는 것 같네요 ㅎㅎ
    제품 자체는 참 괜찮을 것 같다 생각이 들지만 iOS의 한계와 가격적인 부담을 생각하면 과연...

  23. 사고싶어요 ㅜㅠ

  24. 약 한시간 전에 영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맥북프로 구매가 가능하게 바뀌었네요. 살까말까 고민중인데 가격 메리트가 없어보이는 점이 고민됩니다.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가벼운 용도로 사용하고 싶은 맘에 패드 구매를 항상 고려해왔었는데 프로, 펜슬, 키보드 합한 가격이 서브로 쓰기엔 아까운 가격이네요.

  25. 키보드를 확인해봤는데 컨트롤, 옵션, 커맨드 키가 있내요? ios기반인 아이패드인데 이 키들을 어떻게 사용할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