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업데이트... OS X 엘 캐피탄 정식 지원

어도미 프리미어 프로를 쓰고 계신 분은 맘 놓고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해도 좋을 듯합니다.

어도비가 오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군을 업데이트하면서 OS X 엘 캐피탄에 정식 대응하는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를 내놨습니다.

"지난 9월에 개최된 IBC에서 선보였던 놀라운 기능들이 Premiere Pro CC 2015.1 업데이트에 포함되었습니다.

터치 및 제스처를 사용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편집이 가능하며, 4K 및 HDR 미디어 편집 및 전달을 위한 DNxHR, HEVC(H265) 및 OpenEXR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제 라이브러리와 Adobe Stock에서 컨텐츠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GPU 가속을 지원하는 옵티컬 플로우와 픽셀 예측 기술을 통해 고품질 비디오의 프레임 속도를 원활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 도입되면서 이제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을 디테일하게 보여주는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변형 효과에서 GPU 가속, 향상된 클립 병합 워크플로우, Lumetri 색상 패널에서 곡선의 격자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릴리스는 OS X El Capitan을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 Adobe 1, 2

OS X 엘 캐피탄이 출시된 지난 10월 이래로 편집 중인 비디오가 깨지거나 응용 프로그램이 충돌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는데 사용자 포럼을 보니 이번 업데이트로 깨끗이 해결된 듯합니다.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이제라도 OS X 엘 캐피탄에 대한 지원이 이뤄져서 다행입니다. 버그 해결과 함께 덤으로 애플 트랙패드에 지원이 개선된 것도 반가운 부분입니다. 

프리미어 프로 CC 새 버전은 데스크톱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앱을 통해 내려받거나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조
Adobe - Premiere Pro CC 2015.1
Adobe - Adobe Premiere Pro CC 새로운 기능

관련 글
• 어도비, 사용자에게 OS X 업그레이드 자제 당부... 호환성 문제 발생
• 애플, OS X 엘 캐피탄 10.11.1 정식 버전 공개... Audio Uint 플러그인 호환성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