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이벤트] 백투더맥 블로그 연말결산... '백투더맥 선정 2015 베스트 Mac 앱'을 위한 설문조사

올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다들 마무리 잘 하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연말을 맞아 각종 시상식이 줄을 잇고 있는데요. 백투더맥에서도 한해를 뒤돌아보는 차원에서 올해 방문자분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Mac 앱을 가리는 설문조사를 진행하려 합니다.

앞서 2012년2013년에 블로그 방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Mac 앱을 정리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한 번은 대중적인 앱을 모아서 소개했고, 또 한 번은 블로거 입장에서 추천해 드리는 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매년 그렇듯이 2015년에도 혜성처럼 새롭게 떠오른 앱이 있는가 하면, 다른 경쟁 프로그램의 등장으로 저문 앱이 많았습니다. 게다가 OS X에 도입된 시스템 무결성 보호 기능으로 인해 개발이 중단되거나 보안 기능을 꺼야만 제대로 작동하는 앱도 많이 생겼죠.

따라서 기존에 올린 포스팅이 최근 Mac 앱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측면이 있는데요. 순전히 제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간 추천앱 목록을 다시 작성하는 것보다 많은 분의 공감과 피드백이 더해진 목록을 작성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이렇게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여러분으로부터 받은 의견을 바탕으로 <백투더맥이 선정한 Mac 베스트 앱 100> 포스팅을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하려 합니다.

분명 저를 비롯한 많은 맥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해외 포스팅보다 국내 맥 사용 환경을 잘 반영한 포스팅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됩니다 :-)

재작년 설문조사의 경우 1,800명이 넘는 분이 손을 보태주셨는데, 올해는 더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문조사는 아래 링크를 통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링크

설문조사 이벤트

맨입으로 여러분께 도움을 구할 수는 없겠죠 :-)

이번 설문조사에 참가한 분 중에서 3명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드릴 예정입니다.
아직 선물을 준비하기 전이라 자세한 내용은 다음주쯤 말씀드릴 수 있을 듯한데요.
액수를 떠나 모든 맥 사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그런 선물을 물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선물에 연연하지는 마시고
올 마지막 행운을 시험하는 차원에서 참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와 함께 2016년 1월 첫째 주에 발표하겠습니다.
설문지 끝에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이벤트 참가 신청이 완료됩니다.



링크
Google 설문지

관련 글
백투더맥 블로그 2013 연말결산 설문조사
2012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