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아이폰 6s 배터리 잔량표시 오류 조사 중... 임시 해결책 제시

아이폰 6s나 6s 플러스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가 제대로 업데이트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온종일 아이폰을 쓰더라도 배터리 잔량이 늘 18%에 고정돼 있는 식입니다. 이런 문제는 단순한 디스플레이 오류에 인한 것으로,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어드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급한 상황에서 기기가 갑자기 꺼질 수 있으므로 간과해서는 안 될 문제입니다.

지난주 공개된 애플 고객지원 페이지에 따르면, 애플은 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해결 방법을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이폰 6s와 6s 플러스의 시간이나 표준 시간대를 수동으로 변경하는 경우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iPhone 6s 또는 iPhone 6s Plus의 시간을 직접 변경하거나 여행을 하는 도중 표준 시간대가 바뀌면, 배터리 퍼센티지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Apple

애플은 일시적인 문제 해결방법으로 우선 아이폰을 재부팅한 후 iOS 설정에 들어가 ‘날짜 및 시간’ 항목이 '자동으로 설정하기’ 상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만약 시간이나 날짜, 시간대 설정을 바꾸지 않았는데도 이런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애플 지원센터에 문의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정확히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문제를 겪고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여러 외신들은 다음 iOS 업데이트 때 이 문제를 해결하는 패치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 If your iPhone 6s or iPhone 6s Plus battery percentage doesn‘t update /via MacWorld

관련 글
• 애플, 아이폰5 불량 배터리 무상 교체 프로그램 시행
• 애플, 맥북 배터리 보증 서비스 확대 실시... 애플 케어 가입 시 충전 용량 80% 이하 '무상 교체'
• OS X에서 iOS 기기의 배터리와 셀룰러 신호 상태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