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애플 스토어에서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배송 지연... 신제품 출시 가능성

2016. 3. 8. 13:30    작성자: ONE™

미 IT 매체인 '애플인사이더'는 유럽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출하가 지연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영국과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등 상당수의 유럽 애플 스토어에서의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배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럽 애플스토어에서 제품을 주문하면당일이나 다음날 배송이 이뤄져 왔으나 금일부터 배송 예정일이'8일'로안내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출하 지연이 새로운 모델의 등장을 시사하는 것인지, 단순한 운송 문제 발생에 의한 것인지는 불분명합니다. 하지만 애플인사이더는 애플 스토어의 배송 지연은 신제품 발표 직전 이루어지는 경향을 보여왔다며, 애플 이벤트를 앞두고 신제품 출시가 임박한 것 아니냐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 영국 온라인 애플 스토어

애플이 5K 해상도를 지원하는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를 실제로 출시하더라도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맥이전무한 실정입니다. 썬더볼트 또는미니디스플레이포트2개를 동원하는방법이 있지만,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애플이 선택한 만한 방안은 아닙니다.만약 매체의 예상처럼 5K 썬더볼트 디스플레이가 출시되면 맥 제품군도 단자 구성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 같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편, 경쟁 업체가 4K 모니터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과 달리 4K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한 애플의 대응은 다소 늦은 편입니다.아이맥과 같은 일체형 데스크탑 컴퓨터는 4K를 넘어 5K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지만,애플의 외장 모니터 제품인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는2011년 7월에 신제품이 나온 뒤로 아무런 후속 제품이 나오지 않았습니다.4년 6개월이나 업데이트가 이뤄지지 않은 셈입니다.게다가 애플의 기함급 데스크탑인 '맥 프로' 역시 2년 넘게 후속 제품이 나오지 않아 애플이 전문가 시장에 소홀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Insider -Thunderbolt Display shipping delay in Europe sparks hopes of Apple refresh once again

관련 글
델, 27인치 5K해상도 디스플레이 발표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3부터 외부 5K 디스플레이 지원
오리지널 매킨토시 vs. 레티나 5K 아이맥 디스플레이
애플, '아이맥 레티나 5K' 공식 출시

    
  1. Blog Icon
    눈빛마음

    이번 3월달 이벤트를 더 기대해봐야 할 듯 싶네요. 오호~

  2. Blog Icon
    존치

    탐나네요....ㅎㅎ 그럼 이건 그냥 디스플레이용인건가요?

  3. Blog Icon
    Box_mini

    저만의 생각이겠지만 애플이 맥에서 저전력이나 장시간 사용을 어필하는 점에서 애플이 전문가 시장보다는 일반 사용자 시장에 좀더 신경쓰는것 같아요.

  4. 맥로가 처음 나왔을 때 전문가들 반응.
    1.미친. 뭐야 이거? 왜이렇게 작아?
    2.이랗게 작은데 이엏게 성능 좋아?
    3.헐..이제 들고 다니면서 일 할 수 있겠다.
    4. 뭐가 이리 조용 하면서 발열도 안나???
    5.애플에게 프로시장 포기했다고 칼럼쓴 모든 사람 조용.

  5. Blog Icon
    Photo

    그렇다고 맥 프로가 전문적인 컴퓨터라고 보기 힘드네요. 돈만 많이 드는 워크스테이션으로 보일 뿐. 썬더볼트 3이 나오지 않는 이상 후속제품은 나오기 힘들겁니다.

  6. Blog Icon
    yunii

    맥 프로는 충분히 전문가용 컴퓨터가 맞습니다. 돈만 많이 드는 워크스테이션이라니요;;;
    아마도 호기심에 맥프로 기본 사양을 구입해서 써보신것 같은데 정말 전문가들은 기본 사양 쓰지 않습니다. 최고 사양으로 씁니다.

    그리고 맥프로는 일반인들이 자주 쓰는 프로그램 보다는 전문적인 작업에 특화된 컴퓨터 입니다. 직접 써보셨으면 그런말 못하실텐데요.

    현업에서 수많은 전문가들이 맥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냥 돈 많이 드는 웍스테이션이라니..;;
    원래 웍스는 돈 많이 듭니다. 무늬만 웍스테이션 말고 정말 연구소나 프로덕션 혹은 영화 제작팀들이 쓰는 웍스테이션 들은 헉소리 나게 비쌉니다. 맥프로에 들어가는 제온 프로세서만 하더라도 따로 사려면 기본 몇백이 깨집니다.

  7. Blog Icon
    Photo

    글쎄요. 맥프로 풀업글 버전 여러대 배치되어있습니다만. 가격대비론 떨어지는 건 맞죠. 이미 유튜브에서 확인된 결과이며 실제로 써봐도 그닥 빠른 느낌도 안듭니다. 오죽하면 오큘러스 리프트에서 더 좋은 컴퓨터를 만들면 지원하겠다는 애기를 할까나요. 그것도 맥 프로인데 말이죠. 물론 그래픽카드 자체가 게임용은 아니지만 그걸 감안해도 프로그램을 원활히 돌릴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저만 그런것도 아니고 여러 맥프로 유저들이 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건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처음부터 전문가들이 원하는 워크스테이션 컴퓨터라면 구형 맥프로정도의 크기로 나왔을 겁니다. 단지 성능만이 아닌 확장성도 중요하죠. 썬더볼트2, 제대로 쓰기나 하는 지 정말로 궁금합니다. 2016년 지금도 제대로 지원하는 제품들이 그닥 많지 않거니와 썬더볼트3는 USB-C타입으로 바꿔어서 제대로 뒤통수를 쳤죠. OS X 및 애플만의 기능을 쓰는 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요세미티 이후 운영체제 안정성이 점점 떨어지는 거 자체도 문제거니와 아도비 같은 프로그램을 쓸려면 최신 버전으로 써야하는 데 안정성 문제로 여전히 요세미티를 쓰지만 최신버전은 그렇지가 않으니... 결론적으로 애플은 프로시장을 제대로 신경쓰고 있지 않습니다.

  8. 궁금한데요.
    어떤 프로그램을 돌리시나요?
    그리고 어떻게 관리 하시는지 문의 드려도 될까요?
    영상 쪽 이야기를 한다면 이 만큼 괜찮은 제품이 별로 없습니다.

    뭐...애플 프로그래을 위주로 쓴다는 전제가 살짝 붙지만요.

    어도비야 호환성은...흠...

  9. 글세요... 뭐 여러대 쓰신다니 할말은 없습니다만... 2013년도 출시당시에는 풀옵션 기준으로 어떤 웍스테이션 보다 효율적인 기기였죠. 지금도 그리 나쁜편은 아니고요. 망할 D700만 아니면 그리 나쁘진 않았을텐데... 아직 미디어에디팅에 맥프로만큼 유용한 기기가 있는지 모르겠어요. 확장성은 떨어지지만 휴대할 수 있는게 장점이지요. 썬더볼트2도 뭐 3보다야 느리겠지만, 4K 편집에는 충분하고... 파컷쓰시거나 어도비 쿠다 가속 안되는거 외에 큰 문제 있나요? ^^ 전 대단한 작업은 안해봐서 거기서 거기던데... 물론 새제품이 나올 시기는 한참 지났지만, 오큘리스니 usb-c 뭐 이런게 지원안되거나 없어도 현업에는 쓸만한 기기입니다. 확장성... 글세요... 요즘 왠만한 i/o는 썬더볼트로 나오고 기존 pci 기반보다 더 빨라요. 적어도 제 주변에는 썬더볼트로 많이 전환된 상태입니다. 그래도 빨리 신제품이 나오면 좋겠네요.

  10. 차기 Thunderbolt Display가 나온다면 USB Type-C와 호환되는 Thunderbolt 3.0 규격으로 갈 가능성이 시기상 크고, 이를 봇물로 삼아 정체되어 있는 Mac Pro라인과 MacBook Pro라인까지 모두 Thunderbolt 3로 동반 업그레이드 출시도 노려볼 수 있는 대목이라 루머라도 흥미진진 하네요 ;)

  11. Blog Icon
    솔픠

    얼마 전 DP 1.4 규격이 발표됐으니 대역폭 문제는 해결이군요

  12. Blog Icon

    썬더볼트 디스플레이가 나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