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OWC, 맥프로∙맥북프로∙맥북에어용 SSD를 위한 부트캠프 지원 드라이버 공개

애플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OWC'가 자사 SSD 제품군을 대상으로 '듀얼 부트 활성화' 툴을 배포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툴은 OWC SSD를 탑재한 맥에서 부트캠프 파티션을 생성할 수 있게 해주는 드라이버입니다.

OWC가 지난달 출시한 맥북프로∙맥북프로용 'Aura' 제품군과 그 이전에 내놓은 'Accelsior' 제품군의 경우 맥에서 외장 스토리지로 인식되면서 부트캠프 파티션을 만들 수 없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빠른 성능을 위해 내부가 RAID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새로 나온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SSD가 내장 디스크로 인식되기 때문에 부트캠프 지원을 통해 새로운 파티션을 만들고 거기에 윈도우나 리눅스 등의 운영체제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Mac의 저장장치를 OWC 저장장치로 업그레이드한 사용자는 Apple Boot Camp를 이용하기 전에 이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OWC Dual Boot Enabler를 설치하면 Boot Camp와 Microsoft Windows 또는 Linux 설치 디스크를 이용하여 Mac이 OS X 외에 다른 운영체제로 부팅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치 프로그램은 다음 OWC 저장장치 제품이 설치된 Mac에서 Apple의 Boot Camp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ecury Accelsior S
Mercury Accelsior E2
OWC Aura SSD for 2013 Mac Pro
OWC Aura SSD for 2013~Current MacBook Pro & MacBook Air

시스템 요구사항: OS X 10.6.8 및 이후 운영체제

- OWC

해당 제품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OW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 프로그램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참조
OWC - Dual Boot Enabler Available for Download Today

관련 글
• OWC, 최신 맥북프로∙맥북에어를 위한 SSD 업그레이드 키트 출시
• OWC, 2013 맥 프로용 '4TB' SSD 업그레이드 키트 출시
• OWC, 11개 단자 탑재한 12인치 맥북용 USB-C 도킹 스테이션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