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빠른 입력속도에 초점을 맞춘 팝업 창 형태의 계산기 앱 'Whitey'


Whitey (1.99불 → 무료)

조금 독특한 맥용 계산기 앱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스팟라이트 형태의 팝업 창을 띄운 뒤 그곳에 수식을 적어 간단한 계산을 할 수 있는 'Whitey'라는 앱 입니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계산기 앱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각각의 계산기호마다 단축키가 지정돼 있어서 키 스트로크 횟수를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계산기 앱의 경우 3 + 4를 계산하려면 3shift + =4 키 순으로 입력해야 하는데, Whitey에선 3=4 키만 눌러 계산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확실히 입력속도 하나 만큼은 발군이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macOS에 내장된 스팟라이트와 비슷합니다.

* 움직이는 GIF 애니메이션

글로벌 단축키인 control + C 키를 눌러 팝업 창을 띄운 후 수식을 입력하면 즉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command + C 키를 누르면 답이 클립보드에 복사돼 텍스트 편집기나 다른 앱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앞서 키 스트로크를 줄이기 위해 수학기호마다 단축키가 지정돼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더하기(➕)와 빼기(➖) 기호는 익숙한 위치에 있는 키를 누르면 되고, 곱셈(✖️) 기호는 P 키, 나눗셈(➗) 기호는 O 키 또는 / 키를 눌러야 합니다. 몇몇 수학부호는 shift 키를 누를 필요가 없어 편리하지만 그래도 손에 익숙해 질 때까지 약간의 연습이 필요해 보입니다. ▼

그 밖에 다음과 같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 : 팝업 창을 다른 모든 윈도우 위에 유지(always on Top)
B : 입력한 수식에 괄호 붙이기(Bracket)
C : 수식 초기화(Clear)
Enter : 등호(=)
: 수식 맨 앞으로 이동
: 수식 맨 뒤로 이동
command + z : 실행 취소
command + c : 클립보드에 답 복사하기

다른 앱을 사용하는 도중에 Whitey 팝업 창을 띄우려면 반드시 아래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애플()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 개인 정보 보호 탭을 열고 왼쪽에서 '손쉬운 사용'을 선택합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자물쇠를 풀고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Whitey를 오른쪽 목록에 추가하면 언제 어느 때나 control + C 키로 팝업 창을 불러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Whitey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포스트잇과 계산기가 하나로! 심플한 서술형 계산기 'Numi'
텍스트 편집기를 계산기로 만들어주는 OS X 오토메이션 서비스
OS X 스팟라이트를 고급 계산기와 단위 변환기로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