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Belkin), 아이폰 7에서 음악감상과 충전을 같이 할 수 있는 어댑터 출시

2016. 9. 9. 11:57    작성자: ONE™

주변기기 전문업체인 벨킨(Belkin)이 아이폰 7 시리즈의 라이트닝 단자를 2개로 늘려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아이폰 7∙7 플러스에서 3.5㎜ 헤드폰잭이 없어지면서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연결하려면 애플이 제공하는 '라이트닝-헤드폰잭' 어댑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에 라이트닝 단자가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음악을 듣는 동안은 충전을 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죠.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나 아이폰7과 같이 출시한 에어팟을 이용하지 않는 이상, 음악을 듣는 동안은 아이폰 7을 충전할 수가 없습니다.

벨킨이 내놓은 '라이트닝 오디오+차지 락스타(Lightning Audio + Charge RockStar)’는 이런 딜레마를 풀어주는 제품입니다.

아이폰 7의 라이트닝 단자를 2개로 확장해 한쪽으로는 기기를 충전하고, 동시에 다른 단자에 유선 이어폰을 연결해 음악 감상도 가능케 한 것입니다. 벨킨은 “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애플과 긴밀하게 협력했다”며 MFi 인증을 받아 호환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디오 출력은 48kHz/24bit로 이뤄지며 이어팟에 달린 마이크와 리모트 조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폰 7 충전과 음악 감상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몇 가지 단점도 눈에 띕니다.

일단 가격에 자비가 없습니다. 단순 어댑터임에도 39.99 달러(약 4만 4,000원)라는 다소 비싼 가격이 책정됐습니다. 또 비교적 덩치가 커서 휴대도 불편해 보입니다. 게다가 라이트닝 단자만 달려 있고 헤드폰잭이 없어서 아이폰7에 포함된 라이트닝 '이어팟(EarPods)'이 아닌 다른 이어폰을 연결하려면 결국 '라이트닝-헤드폰잭' 어댑터를 꼽고, 여기에 또 유선이어폰을 주렁주렁 연결해야 합니다. 

왜 이런 제품이 나왔는지 필요성은 공감하면서도, 괴랄할 모습을 상상하니 헛웃음이 나옵니다. 차라리 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거나 집에서만 쓸 거면 아이폰 라이트닝 독을 장만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벨킨 제품의 미국 발매일은 10월 10일로 잡혀 있습니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인데요. 한국에도 벨킨 유통사가 있으니 미국에 이어 순차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조
Belkin - Lightning Audio + Charge RockStar™

관련 글
아이폰 7의 이어폰 단자 제거, 카메라를 위해서 필요했다
애플이 아이폰 7과 같이 선보인 악세서리들... 라이트닝-헤드폰 어댑터 등
애플, 아이폰7과 함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발표
6의 아류가 아니라 7이다. 아이폰 7 발표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농담이 현실로 되네요 저런 제품 나올거 같았는데 정말 애플은 진짜 뉴맥북에서도 저러더니 가관이네요

  3. Blog Icon
    dd

    아이폰 -> 어댑터 -> 전원 / 젠더 -> 이어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Blog Icon
    dd

    http://imgur.com/a/wAHsW#OvbvRch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Blog Icon
    미소나

    이런 불편함 때문에 내심 무선충전이 들어가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아쉽네요.

  6. Blog Icon
    청염

    저렇게 가능하니까 해법이 있죠.
    1. 저건 어짜피 이동중에 충전하는 목적이 아닙니다. 충전기를 꽂을 플러그가 있어야 하거든요.(그러니 저건 커피숍이나 집안용... 독 쓰면 되요)

    2. 이동중 문제는 보조배터리로 해결하는게 요즘입니다. 아마 보조배터리에 라이트닝이어팟 연결용 포트가 달려 나올겁니다.(기존 배터리는 불편할게 뻔하지만, 아이폰7 타겟 제품이 쏟아지겠죠)

    결국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아이템을 하나 더 구입하거나, 안사도 되는 상황입니다.(일과중에 재충전히 필요한만큼 안쓰는 사람은 크기 필요가 없죠)

  7. Blog Icon
    이븨

    애초에 3.5 삭제 안했음 그런 추가 지출이 아예 없는데요

  8. 왠지 나올것 같았는데 진짜 나왔군요 ㅎㅎ 조만간 중국산으로 많이 풀리겠네요 이어폰단자도 꽂을수 있는 제품으로요 ㅎㅎ

  9. Blog Icon
    gabriel cho

    전 아이폰 5 쓰고 있지만 이번 7은 구매하기가 꺼러지고 8S 나 기다려 봅니다. 현재 5도 IOS 10도 업그레이드 가능하고 네비도 잘되고 별 불편하기 안네요. 아이폰 8이 아이폰 발매 10주년 되는 시점에서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거다 라는 루머가 있고 애플제품은 항상 버전2를 사야하는 제품이니 8S 가 제대로 나오는 놈일거라 믿고 그떄 가서 바꿀 생각입니다.

  10. Blog Icon
    아이고

    디자인이 어떻든간에 나름의 대체제가 나와도 욕하고...
    안나오면 안나오고, 없다면서 욕하고...
    하아............

  11. Blog Icon
    ddungddi

    이어폰 단자를 없앤건 정말 마음에 들지 않네요. 저처럼 귀 모양이 오픈형 이어폰이 안맞게 생긴 사람들은 번들이어폰은 장롱속에 모셔두고 항상 다른 이어폰을 써 왔는데 새 아이폰은 그마저도 못하네요. 그럴거면 다른 회사처럼 커널형으로 번들을 제공하던가... 블루투스 이어폰도 있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을 가지고 나가게 되면 당연 충전케이블 하나 더 들고 가야할일이 생기죠. 유선 이어폰을 쓸때는 폰하나만 들고 나가도 될것을 가방에 충전선 2개 보조배터리 1를 들고 나가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겉보기로는 쿨해보여도 뒤로는 구차한 것이 무선입니다. 무선이 미래라니 에너지나 전파의 낭비적 부분을 생각하면 별로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 철학입니다.

  12. Blog Icon
    대령

    음악연속재생 10시간 넘는 블투이어셋도 있습니다. 대체로 가격대가 비싸기는 하지만 그런쪽으로 찾아 보심이 좋을 것같네요.
    제 경우는 5시간이상은 연속재생이 되는 이어셋을 쓰고 있습니다. 단순히 대기시간으로 따지면 3일을 가구요.

  13. Blog Icon
    아이폰6

    일단... 참 추하네요.. 뭔가 슬프네요. 차라리 무선 충전 기능을 이번 아이폰에 넣었으면 이렇게까지 극단적인 상황까지는 안 갔을텐데..

  14. Blog Icon
    해바라기

    아이폰-벨킨 어댑터-라이트닝과 3.5mm 단자 변환 잭-이어폰 순인가요? 거참 충전하면서 노래듣는데 부속품이 많네요 ㄷ_ㄷ

  15. Blog Icon
    vanni

    주렁주렁....이게 혁신인가....

  16. Blog Icon
    ㅉㅉ

    나쁜 courage 인정합니다

  17. Blog Icon
    대령

    저런 방식으로 충전하면서 데이터전송도 한꺼번에 할 수 있게 케이스가 나오면 좋겠군요.
    케이스형 보조배터리에 달려도 되구요.

  18. Blog Icon
    1984

    목적을 가지고 목적을 이루기 위해 희생을 하는게 아니라 그냥 있는 좋은 기능을 없애면 혁신이라고 생각하는 팀쿡

  19. Blog Icon
    주렁주렁치렁치렁

    애플이 말한 현식은 나무덩쿨들처럼 얽히고 섥힌 유선 생태계인가
    무선시대를 열꺼면 젠더도 팔지말고 독불장군처럼 나가셔야지 어찌 악세장사하는것처럼 보이지?
    그리고 벨킨젠더에세도 3.5는 안해주네 쓰레기 악세서리
    요즘 애플 철학이 쓰레기이면서 이쁘지도않고 불편한 그리고 비싼 그런걸 만드는 철학인가
    되도않은 소리로 3.5없애고 지들의 용기에 경의을 표하라는 포장에 역겨웠다
    거기다 담배꽁초 에어팟보고 식겁

  20. Blog Icon
    피아노맨

    스티브의 프리젠테이션에서 "인문학과 기술의 교차" 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이게 과연 인간을 생각한 기술인가...

    스티브라면 엄청나게 반대했을겁니다. 간단 명료(Simple)하고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아야 한다. 물론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에어팟을 사용하면 간단해지겠지만, 결코 편리해보이진 않네요.... 저도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해봐서 알지만, 무선기기를 충전해놓지 않으면 무용지물인게 무선입니다. 아이폰 충전도 까먹고 못해놓는 경우도 비일비재한데... 저럴거면 당연히 무선충전을 지원해줬어야 한다는겁니다..

    결국... 아이폰7s발표할때 무선충전 넣어주고 '혁신'이라는 단어 넣어놓는건 아닌지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21. Blog Icon
    거북이

    휴 아이폰 전도를 이어갈수있겠네요~ ㅎㅎ

  22. Blog Icon
    Automotive Zealot

    저 어댑터에 3.5파이도 있어야하는 거 아닌가요? ㅎㅎ

  23. Blog Icon
    GRLC.K

    애플이 갈수록 길을 헤매고 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