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dle, 맥용 이메일 클라이언트 'Spark' 정식 출시… 맥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2016. 12. 1. 15:07    작성자: ONE™

얼마 전 베타 테스트에 돌입한 '스파크(Spark)'가 오늘 정식으로 출시됐습니다.

이미 블로그를 통해 몇 차례 소개했지만, 스파크는 PDF Expert로 유명한 Readdle 사가 제작한 이메일 클라이언트입니다. 이메일 관리를 도와주는 기능을 듬뿍 탑재한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수신함에 쌓인 이메일을 깨끗하게 처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간단한 제스처로 신속하게 이메일을 보존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흥미로운 이메일은 핀(Pin)을 꽂아 강조하거나 '스누즈(Snooze)' 기능으로 나중에 다시 확인할 수 있게끔 했습니다. 읽음으로 표시, 보관함 이동, 답장과 메시지 전달 등 자주 쓰는 기능은 동선을 고려한 배치 덕분에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아울러 '스마트 인박스'라고 해서 발신자나 내용에 따라 이메일을 지능적으로 분류해주고, 업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중요한 메일을 받았을 때만 알림을 띄우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답장을 이모티콘으로 대체할 수 있는 ‘퀵 리플라이(quick reply)'도 가까운 사이에 이메일을 주고 받을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사용자 취향이나 작업 환경에 맞게 앱의 각종 기능을 커스터마이즈 수 있는 옵션도 풍부하게 갖추고 있죠. 그러면서도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용방법 또한 무척 간단합니다. 

사실 스파크는 iOS 버전이 먼저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필수는 아니지만 두 버전을 같이 사용하면 스누즈를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스누즈 타이머가 끝날 때 맥과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에서 동시에 알림이 뜨기 때문에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확인할 수 있죠. 이 외에도 계정과 각종 설정이 자동으로 동기화되는 등의 시너지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신 메일 앱 아니랄까봐 신형 맥북프로 터치바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작년 이맘때쯤 별 기대 없이 iOS용 스파크를 설치했다가 앱의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에 매료돼 맥 버전 베타 테스트가 시작하자마자 메인 이메일 앱으로 사용해 오고 있는데요. '번들' 앞에선 장사 없다고, macOS에 내장된 Mail 앱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무료로 배포하는 강수를 뒀는데, AirMail, PolyMail, Postbox 같은 유료 앱보다 되려 만족감이 더 높은 것 같습니다. 서드파티 메일 앱을 두루 써보신 앱이라면 여러 메일 앱의 장점을 그대로 차용하면서도, 단점을 잘 보완했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다만, 개발이 완료된 지 얼마 안 돼 완성도 측면에서 몇 가지 지적할 부분이 있습니다. 스크롤이나 제스처를 사용할 때 반응 속도가 느려질 때가 있고, 신규 이메일이나 답장을 작성할 때 한글 자모가 깨진 채로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제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지 모른다는 것.

또 앱의 핵심 기능인 메일 자동 분류가 가끔 의도와는 다르게 작동할 때가 있고. 신규 메일 알림이 잘 오다가 때때로 감감 무소식인 경우가 있습니다. SMTP 방식의 이메일 서비스에만 대응하고 POP3를 지원하지 않는 점도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따라 아쉬움이 있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총평하자면 만족감이 높으면서도 아쉬움이 있는 미완의 메일 앱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 제작사가 얼마나 성실히 앱을 다듬어 나갈지 관심 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파크 정식 버전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베타 테스트는 앞으로도 계속 운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앱을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정식 버전으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Spark for iOS $0.00

Spark for Mac $0.00



참조
Readdle - Spark for Mac

관련 글
iOS 인기 이메일 클라이언트 'Spark'... 맥 버전 베타 테스터 모집
"메일박스 빈자리 우리가 메우겠다" 아이폰 무료 메일앱 'Spark' 맥 버전 개발 소식
드롭박스, iOS∙OS X용 인기 이메일 앱 '메일박스' 개발 중단 발표
맥용 PDF Expert, 문서 편집 기능 대폭 개선한 2.0 버전 출시

    
  1. Blog Icon
    AAA

    맥용 기본 메일앱과 비교하면 어떤가요?

  2. 사용자 취향 나름이지만 하루에 날아오는 메일 개수가 10개 남짓이라면 기본 메일 앱으로도 부족함은 없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업무와 스팸 메일이 뒤섞여서 20개, 30개씩 오기 시작하면 기본 메일 앱으로는 감당하기 힘이 들죠.

  3. Blog Icon
    조군

    소개 동영상을 보니 뜬금없는 맥북뽐이 오네요;; -_ㅠ

  4. Blog Icon
    스파크

    2단계 인증 받는 사람은 복잡하네요 ㅋ

  5. 아이폰에서 사용중이었는데 맥용도 얼른 써봐야겠네요.

  6. Blog Icon
    Min

    저도 iOS버전에서 엄청 만족하고 쓰다가 베타버전 신청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써드파티 메일앱 중에서 가장 가볍게 쓰기 좋은 앱 같아요!

  7. Blog Icon
    bluelake

    아이폰에서 주력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맥 버전도 테스트 삼아 사용 중 입니다만 조금 부족한 부분이 보입니다. 지금은 작동합니다먼 제스처 스크롤이 전혀 안되는 버그가.. +.+

    그 동안 구입해 놓았던 매일 앱 중에는 방치 해놓고 있는 것도 있는데 리들사에서 곧 업데이트 있을 것 같아 계속 사용합니다.

  8. Blog Icon
    해바라기

    폴리메일이 얼마전에 메일이 와서 열어보니 유료로 전환한다고 하더군요. 이번에 이거 써봐야겠네요.

  9. Blog Icon
    Dante

    Airmail을 구입할까 했는데.. 혹시 Spark면 충분할까요? Airmail과 큰 차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