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문제해결

애플, 2016 맥북프로 스피커 잡음 및 손상 문제 해결책 제시…Windows 10용 Boot Camp 오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

애플이 지난 2일(현지시각) 신형 맥북프로의 스피커 문제에 관한 고객지원 문서를 게제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된 신형 맥북프로에서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구동할 때 스피커에서 비정상적인 소리가 들리는 증상과 이에 대한 대책을 정리한 문서입니다.

문서에서 애플은 11월 25일 이전에 부트캠프 지원 소프트웨어로 윈도우 10을 설치한 경우 스피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힌 후, 이날 이후 배포한 오디오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스피커에서 잡음이 들리는 데 그치지 않고 스피커가 물리적으로 손상됐다는 주장이 해외 커뮤니티에 올라와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애플은 부트캠프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 이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필요한 조치를 받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사실상 부트캠프로 윈도우를 구동할 때 발생하던 스피커 문제를 애플도 시인한 셈인데요. 이미 이와 관련한 외신 보도를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애플의 공식 발표와 대책을 내놓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영문 문서만 공개된 상태인데, 우리말로 번역한 내용을 아래쪽에 첨부했습니다. 혹 해당 문제를 겪고 계시거나 신형 맥북프로를 주문한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피커 외에 또 다른 이슈인 그래픽 문제도 애플이 조속히 해결책을 제시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Boot Camp 드라이버 업데이트 설치

1. 예방 조치의 일환으로 MacBook Pro 헤드폰 잭에 헤드폰을 연결해 스피커에서 소리가 재생되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2. Boot Camp에 설치한 Windows 10으로 시작하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입합니다.

3. Windows 10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상자를 이용해 'Apple Software Update'를 실행합니다.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Audio Driver Update for Boot Camp'가 나타납니다.

4. 사용 가능한 모든 업데이트 설치 또는 첫 번째 항목 설치를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이 앱이 이 컴퓨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예'를 누릅니다.

6. 모든 설치가 완료되면 화면에 나타나는 지침에 따라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2016년 10월에 선보인 MacBook Pro 13형 및 15형 모델에 모두 적용됩니다.

업데이트 설치 여부 확인

Windows 10의 프로그램 및 기능 제어판을 통해 올바른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10에서 'Command 키(또는 Windows 키)를 누른 후 "프로그램 및 기능(Programs and Features)"를 적어넣습니다.

2. 메뉴가 나타나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3. 프로그램 목록에 "Windows Driver Package - Cirrus Logic, Inc. MEDIA (11/22/2016 6.6001.3.36)"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만약 등록되어 있다면, Boot Camp용 오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Mac에 스피커 문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요청

만약 Boot Camp용 오디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설치한 이후에도 MacBook Pro(2016 하반기)에서 스피커 문제가 계속 나타난다면 서비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Mac 노트북 서비스 정보 센터'를 방문하면 서비스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pple



참조
Apple - Install Audio Driver Update for Boot Camp to avoid issues with 2016 MacBook Pro speakers

관련 글
애플, 신형 맥북프로 스피커 문제 해결 위해 '부트캠프 드라이버' 업데이트
• 신형 맥북프로 그래픽 문제, 13인치 모델에서도 광범위하게 발생... 서드파티 소프트웨어 때문?
신형 맥북프로, 부트캠프 윈도우에서 음질 불량과 물리적인 스피커 손상 사례 발생
2016 신형 맥북프로, 부트캠프로 윈도우 설치 시 윈도우 10 신규 설치만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