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맥북프로 터치바 지원하는 '포토샵 CC' 업데이트 실시

2016. 12. 14. 13:57    작성자: ONE™

어도비가 터치바 맥북프로를 위한 포토샵 CC 2017의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지난 10월에 개최된 신형 맥북프로 발표 이벤트에서 어도비가 직접 발표한 터치바 지원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입니다. 오늘부터 CC 데스크탑 앱(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새 버전을 설치할 수 있으며, 어도비 CC를 구독하지 않는 분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터치바 지원 기능이 추가된 30일 시험판을 내려받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터치바 지원 기능은 '레이어 속성' '브러시' '즐겨찾기' 등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우선 레이어 속성(Layer Properties) 영역에선 포토샵 문서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비롯해, 레이어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레이어 보기/가리기, 레이어 투명도 조절, 혼합 모드 선택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러시(Brushes) 영역에선 브러시 색상과 크기 투명도 등을 터치바의 슬라이드바를 이용해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즐겨찾기(Favorites) 영역은 비교적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사용자가 직접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레이어 추가와 스크린 모드 변경, 레이어 세로/가로 뒤집기, 채우기, 레이어 복제, 문서 공유 가운데 원하는 기능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메뉴 막대 > 보기 > Touch Bar 사용자화…를 선택하면 터치바 편집 화면을 통해 기능을 추가·삭제하거나 버튼 배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섬네일을 손가락으로 넘겨보면서 실행 취소와 다시 실행을 수행할 수 있는 '작업 내역 스크러버(History Scrubber)' 기능은 세 영역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터치바 오른쪽에 항상 표시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그 밖에 터치바 지원 기능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어도비 공식 웹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참조
Adobe - Use the Touch Bar with Photoshop

관련 글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에 추가될 '터치 바' 지원 기능 소개
터치 바가 장착된 신형 맥북프로 핸즈온 동영상
애플, 터치 바를 장착한 신형 맥북프로 발표

    
  1. Blog Icon
    익명

    디스커스로 댓글 남기기는 싫어서 티스토리 댓글을 씁니다.

    성난개구리 님의 말씀대로의 프로는 지금까지의 인터페이스에 맞춰진 프로인 거고, 터치 바의 기능이 좀더 발전되거나 하면 터치 바 기능에 적응된 프로가 생겨나는 거죠.

    터치 바가 적용된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맥을 사용하는 프로 유저는 윈도우를 사용하는 프로 유저와 달라진다 라고 보는 것이 더 맞을거라 봅니다.
    어쩌면 윈도우 계열에도 터치 바 비슷한 인터페이스가 추가될지도 모르고요.
    시장이 결정하겠지요.


    덧붙여, 언제나 공격적인 말투가 불쾌하네요. 그런 건 쿨한 게 아닙니다.

  2. Blog Icon
    맥북

    성난개구리님은 포토샵으로 작업 안하시는 분 같습니다. 대부분 와콤타블렛으로 작업할텐데 아무리 소형이라도 들고다니기 귀찮고 꾀 큽니다. 밖에서 맥북프로로만 작업한다면야 터치바가 굉장히 도움됩니다. 물론 와콤제품을 같이 들고 다니면서 쓰는 게 더 좋지만 이번 맥북프로는 패드가 커졌고 터치바도 활용할 수 있으니 좋은셈이죠. 그나저나 와콤 태블릿을 쓰더라도 터치바를 쓰는 거 처럼 눈을 왔다갔다해야합니다만? 그리고 프로가 무조건 키보드 안보고 작업하시는 줄 아나봅니다. 저도 키보드와 모니터를 왔다갔다 보면서 작업합니다. 님이 안다고 일반화하지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