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어도비, 맥북프로 터치바 지원하는 '포토샵 CC' 업데이트 실시

어도비가 터치바 맥북프로를 위한 포토샵 CC 2017의 업데이트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지난 10월에 개최된 신형 맥북프로 발표 이벤트에서 어도비가 직접 발표한 터치바 지원 기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입니다. 오늘부터 CC 데스크탑 앱(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새 버전을 설치할 수 있으며, 어도비 CC를 구독하지 않는 분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터치바 지원 기능이 추가된 30일 시험판을 내려받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터치바 지원 기능은 '레이어 속성' '브러시' '즐겨찾기' 등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됩니다.

우선 레이어 속성(Layer Properties) 영역에선 포토샵 문서에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비롯해, 레이어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레이어 보기/가리기, 레이어 투명도 조절, 혼합 모드 선택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러시(Brushes) 영역에선 브러시 색상과 크기 투명도 등을 터치바의 슬라이드바를 이용해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게 했습니다.

즐겨찾기(Favorites) 영역은 비교적 사용 빈도가 높은 기능을 사용자가 직접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레이어 추가와 스크린 모드 변경, 레이어 세로/가로 뒤집기, 채우기, 레이어 복제, 문서 공유 가운데 원하는 기능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메뉴 막대 > 보기 > Touch Bar 사용자화…를 선택하면 터치바 편집 화면을 통해 기능을 추가·삭제하거나 버튼 배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섬네일을 손가락으로 넘겨보면서 실행 취소와 다시 실행을 수행할 수 있는 '작업 내역 스크러버(History Scrubber)' 기능은 세 영역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터치바 오른쪽에 항상 표시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그 밖에 터치바 지원 기능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어도비 공식 웹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참조
Adobe - Use the Touch Bar with Photoshop

관련 글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오피스에 추가될 '터치 바' 지원 기능 소개
터치 바가 장착된 신형 맥북프로 핸즈온 동영상
애플, 터치 바를 장착한 신형 맥북프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