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시리를 바로 호출하고 무선 충전까지 할 수 있는 새 에어팟 공개

2019.03.21 07:09    작성자: KudoKun

애플의 신제품 발표 주간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새로운 에어팟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2세대 에어팟의 디자인은 기존의 1세대와 완전히 같습니다. 이어팟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을 그대로 가지고 있고, 배터리가 내장된 줄기도 그대로입니다. 대부분 개선된 것은 내부입니다. 기존의 W1 칩 대신 새로운 H1 칩을 장착했는데요. 애플에 따르면 블루투스 기반의 무선 헤드폰을 위해 개발된 전용 칩이라고 합니다. 이 H1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지연을 최대한 줄이는 것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그 덕분에 2세대 에어팟은 애플 기기 간의 연결 전환 속도가 2배 향상됐고, 음성 통화의 연결 속도도 1.5배 향상됐습니다. 게임을 할 때의 지연시간도 30% 줄였다고 하니 아이폰으로 리듬 게임을 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된 또 다른 기능으로는 시리 호출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에어팟을 터치해야 시리를 부를 수 있었지만, 새 에어팟은 “시리야”라고 말만 해도 바로 시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도 음성 통화 시간이 기존의 2시간에서 3시간으로 확장되는 등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반기는 기능은 바로 무선 충전의 추가입니다. 케이스에 무선 충전 코일을 넣어서 Qi 표준을 지원하는 무선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을 할 때에도 충전 상태를 잘 볼 수 있도록 충전 LED가 케이스 덮개 내부에서 전면으로 이동한 것도 눈에 띕니다. 그렇다고 무선 충전을 사용하기 위해서 무조건 새 에어팟을 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 에어팟도 지원하는 무선 충전 케이스만 구매해도 기존 에어팟에서 똑같이 무선 충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애플 워치와 함께 애플의 웨어러블 매출을 견인할 만큼 인기가 상당했고, (특히 미국에서는 지난 연말에 에어팟을 선물로 구매하는 사람이 많아서 재고가 일시적으로 품절될 정도였습니다) 저와 비슷하게 2년 내내 사용하면서 배터리 수명이 감소한 사용자들도 꽤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번 새 에어팟에 대한 수요는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한 후 단 몇 시간 만에 무선 충전 케이스를 포함하는 옵션의 예상 배송일이 지연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에서의 2세대 에어팟의 가격은 일반 충전 케이스 옵션은 199,000원, 무선 충전 케이스 옵션은 249,000원입니다. 1세대 에어팟도 지원하는 무선 충전 케이스는 99,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1. 백투더맥 열혈 팬입니다.
    이전엔 뉴스만 뜨면 백투더맥부터 들어와 근황 살피고 했었는데...
    이번에 에어팟까지 나오고 여태 다른일 하다가 문득 여기가 궁금해 와보았습니다.

    아직 운영은 되지만 이전과 같은 활기는 느껴지지가 않네요...
    많은 필진님들이 노력해 주고 계시는것 알고 감사드리지만, 원님꼐서는 왜 아직 안돌아 오시는지 그 빈자리가 크게 느껴집니다.
    부디 나쁜일이 아닌 행복한 일로 많이 바쁘시기를 다시한번 바랍니다.

    앞으로도 종종 들리겠습니다.
    백투더맥 꼭 예전처럼 활발해지는 때가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