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Mac Locks, 2013 신형 맥 프로 전용 도난방지 잠금장치 출시

신형 맥 프로 크기가 종전보다 무려 75%나 줄어들면서 전에 없던 문제가 새로 생겼습니다. 바로 책상 위에 올려둔 맥 프로를 누군가 통째로 훔쳐가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입니다. 신형 맥 프로가 얼마나 훔치기 쉬운 물건인지는 링크의 사진을 통해 여실히 체감할 수 있습니다. 물론 99%의 일반인은 맥 프로를 휴지통으로 착각하겠지만, 맥에 대해 잘 아는 도둑이라면 이게 왠 횡재냐 할 것입니다.

이런 불안감에 휩싸인 구매자를 위해 곧 맥 프로용 도난방지 시스템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맥 프로에 구멍이 달린 브라켓을 달고 체인을 걸어 도난을 방지하는 제품으로, 앞서 맥북프로와 맥북에어용 켄싱턴락 브라켓을 출시했던 Mac Locks사 제품입니다. 사진으로 먼저 만나보실까요?

Mac Pro Lock Security Bracket with Security Cable Lock

일단 사진 상으로는 제품의 마감과 품질이 매우 우수해 보입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제품은 크게 브라켓과 2미터 길이의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 둥그런 형태의 브라켓은 맥 프로의 외관을 크게 해치지 않으면서도, 마치 커튼을 치고 닫듯 개폐할 수 있습니다. 또 브라켓이 닫힌 상태에서 통좌물쇠나 제품에 포함된 케이블을 달면 전원 케이블을 뽑을 수 없어 맥 프로 커버도 벗겨낼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중으로 도난을 방지하는 똑똑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제품은 현재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며, 발송은 오는 2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미화 89.95불입니다. 

자, 이제 보안 장치도 나왔겠다 맥 프로만 지르면 되는 것인가요?...



참조
Maclocks - Mac Pro Lock Security Bracket with Security Cable Lock /via CultofMac

관련 글
• 신형 맥 프로는 얼마나 작을까?
• 레티나 맥북프로와 맥북에어에서도 켄싱턴락을 사용할 수 있다!
• 맥 프로 닮은 휴지통을 PC 케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키트' 일본에서 상품화
• OS X 독 막대의 휴지통을 '맥 프로' 디자인으로 바꿔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