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OmniFocus 2 오는 6월에 출시… '디자인도 확 바뀌어'

"맥용 옴니포커스(OmniFocus) 2는 언제 출시되나요?"

"2014년 6월입니다."

옴니그룹은 오늘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맥용 옴니포커스 2를 오는 6월에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원래 올해 1월 중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새로 디자인하고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일정이 뒤로 미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가장 최근에 공개된 옴니포커스 2 베타 버전은 지난해 말에 공개된 베타 버전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사뭇 차이를 보입니다.

초기 베타 버전이 구 버전의 골격은 유지한채 세부적인 부분에서 변화를 꾀하였다면, 최신 베타 버전은 완전히 새로운 UX가 도입되는 등 겉모습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속성 패널이 메인 윈도우 오른쪽에 이식되면서 흡사 애플의 아이워크 시리즈를 떠올리게 합니다. 원하는 엔트리를 신속하게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는 옴니포커스 2의 새로운 기능 'Quick Open' 사용이 대단히 편리합니다. 

그 외에도 왼쪽 사이드바와 각종 아이콘, 색상 스킴도 이전보다 훨씬 정돈된 느낌을 풍겨 옴니포커스의 단점으로 지적받는 "인터페이스가 구리다. 사용하기 어렵다"는 말은 많이 들어갈 듯합니다. 그러면서 옴니포커스 고유의 강력함은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6월 출시일까지, 향후 진행될 공개 베타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옴니포커스 1을 사용하고 계신 분, 또 한때 옴니포커스를 사용해 봤지만 직관적이지 못한 사용 방법으로 인해 사용을 접으셨던 분들은 옴니포커스 2에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조
The Omni Blog - OmniFocus 2 for Mac resumes testing, will ship in June

관련 글
맥용 유명 GTD 소프트웨어 'OmniFocus 2' 신기능 및 가격 공개 
• 옴니그룹, OmniFocus등 iOS용 앱 대폭 물갈이 예고. '유료 업그레이드'
• 맥/iOS용 인기 할일 관리 앱 'Things' 차기버전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