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OS X 요세미티 퍼블릭 프리뷰 2(PB2) 및 아이튠즈 12 베타 버전 신규 업데이트 공개

OS X 요세미티의 두 번째 퍼블릭 프리뷰(이하 'PB2') 버전이 나왔습니다. 첫 퍼블릭 프리뷰 버전(PB1)이 지난 7월 25일에 공개된 이후 한 달만에 새 버전이 나온 것입니다.

앞서 나온 PB1 버전은 개발자 프리뷰 4(DP4) 버전을 베이스로 하고 있었는데 반해, 오늘 나온 PB2 버전은 개발자 프리뷰 6(DP6) 버전과 사실상 쌍둥이 버전입니다. 개발자용 DP6 버전의 빌드번호는 '14A329f'였는데, 오늘 나온 PB2 버전의 빌드 번호는 '14A329r'로 끝에 붙은 알파벳 하나만 차이를 보이고, 릴리스 노트 내용도 거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PB2 버전은 DP6 버전과 성능과 안정성이 비슷한 가운데 DP5 버전DP6 버전의 변경사항을 고스란히 담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퍼블릭 프리뷰 버전을 쓰고 계신 분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바로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용량은 약 1.7GB입니다.

한편, 요세미티 PB2 버전과 함께 개발자 프리뷰 버전 사용자를 위한 아이튠즈 12 베타 버전 업데이트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주요 변경사항은 안정성을 높이고 다수의 버그를 해결해 사용 중 앱이 다운되는 현상을 개선했으며, 창의 너비와 버튼 생김새 등 일부 UI가 변경되었습니다. 그와 함께 빌드 번호도 '81'에서 '97'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준비가 끝난 듯한데, 아쉽게도 한국어는 여전히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튠즈 12 베타 업데이트는 퍼블릭 프리뷰 뿐만 아니라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설치된 맥에서도 나타납니다.



관련 글
OS X 요세미티 DP6 버전의 새로운 점
OS X 요세미티 DP5 버전의 새로운 점
OS X 요세미티 DP4 버전의 새로운 점
OS X 요세미티 DP3 버전의 새로운 점
OS X 요세미티 DP2 버전의 새로운 점
OS X 요세미티 DP1 버전의 새로운 기능 둘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