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인기 RSS 리더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Reeder'가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습니다.
경쟁 프로그램인 'ReadKit'이 수차례 업데이트 되는 동안에 Reeder는 업데이트가 거의 이뤄지지 않아서 개발이 난관에 부딪힌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었는데요. 오늘 후속 버전인 'Reeder 3 for Mac'이 베타 버전 형식으로 공개되면서 이런 우려를 깨끗이 씻어주고 있습니다. 현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 베타 버전을 내려받아 미리 써볼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을 통해 알 수 있는 Reeder 3의 가장 큰 변화는 디자인과 인터페이스입니다.
OS X 요세미티에 적용된 플랫 디자인이 프로그램 안팎에 걸쳐 적용되었고, 앱 군데군데 반투명한 인터페이스가 사용됐습니다. 버전 1시절부터 이어져 온 기본 골격은 이번에도 변함이 없는데요. 배경과 경계선이 단순해지면서 텍스트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결과적으로 RSS 리더 프로그램의 기본 조건이라 할 수 있는 '가독성'과 '시인성'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듯합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선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Instapaper가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에 새로이 추가되었고, 웹 브라우저에서나 볼 수 있던 사생활 보호 기능이 마련되었지만 그 외 나머지 기능은 이전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미 버전 2만으로도 충분한 완성도와 안정성을 갖추고 있었기 때문에 새 옷을 입히는 것 외에 마땅히 추가할 기능이 없었을 듯 합니다. Feedly나 Feedbin과 RSS 피드를 동기화 할 필요 없이 단독 설치형 리더로 쓸 수 있는 기능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자에게 가장 반가운 소식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발매일은 잡히지 않았지만 베타 테스트가 끝나는 동시에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며, 기존 사용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맥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가 이뤄지므로 신규 구매자도 동일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밖의 Reeder 3 for Mac의 특징과 변경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 Reeder 3 for Mac - Public Beta Download & Release Note
괸련 글
• 'Reeder 2 for Mac' 베타 버전 공개
• 인기 RSS 리더 'Reeder 2 for Mac' 공식 출시... 맥 앱스토어에서 9.99불에 판매
• 구글 리더 문 닫는 7월 1일까지 'Reeder' 맥 버전과 아이패드 버전 무료 배포
• RSS 리더 서비스 'Feedly' 맥 공식 클라이언트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