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스타터 프로젝트] 맥 프로 닮은 원통형 PC용 케이스? 'Dune Case'

2016.02.24 14:35    작성자: ONE™

맥 소식인 듯 맥 소식이 아닌 듯, 맥 같은 소식 하나 전해 드립니다.

애플의 ‘맥 프로'를 쏙 빼닮은 'PC용 케이스'가 또 등장했습니다. 소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고 있는 '듄케이스(Dune Case)'라는 제품입니다. 그동안 휴지통으로 DIY 케이스를 만들거나 원통형 플라스틱 케이스로 맥 프로를 어설프게 흉내 낸 제품은 있었는데,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맥 프로를 본 따 만들어서 얼핏 봐서는 맥 프로와 구분이 잘 안 될 정도입니다.

일단 홍보 영상부터 먼저 보시죠.

케이스는 맥 프로처럼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했고, 내부에는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를 장착할 수 있도록 중앙부를 비워놓았습니다.  메인보드는 미니ITX 규격을 지원하며 그래픽 카드는 길이가 185mm 이내면 오케이라고 합니다. CPU와 메모리는 ITX 보드가 지원하는 데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장장치는 2.5인치 드라이브를 최대 2개까지 달 수 있고, 전원은 mATX에서 파생된 SFX 규격의 초소형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물론 모든 케이스만 제공할 뿐, PC 부품은 모두 별매입니다. 단,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위해 제품 뒷면에 USB 3.0 4개와 3.5mm 오디오 단자, 마이크, HDMI와 유선 랜 단자를 미리 달아놓은 센스는 부렸습니다.

쿨링 디자인도 맥 프로와 사뭇 비슷합니다. 본체 아래 있는 틈을 통해 공기를 빨아들인 뒤 데운 공기를 케이스 위로 내보내는 형태입니다. 이를 위해 상단에 14cm 크기의 큼직한 팬이 달려 있습니다. CPU 팬은 CPU 팬대로 따로 달아야 하는데, 공간이 협소한 까닭에 인텔 순정 팬보다 크기가 큰 CPU 팬은 장착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케이스의 높이와 지름은 각각 26,0cm, 21.5cm로, 맥 프로의 25.1cm, 16.7cm와 비교하면 살짝 높고 두툼한 편입니다. 아무래도 완성품이 아니라 여러 부품과의 호환성을 고려한 케이스라서 그렇겠죠. 케이스 무게는 아무런 부품을 달지 않았을 때 2.6KG입니다.

펀딩 가격은 미화 129달러부터 시작하지만 이미 완판됐고, 이글을 적는 현재 선택할 수 있는 가능한 가장 저렴한 슬롯은 169달러입니다. 여기에 배송비 명목으로 11.50달러가 더 추가되며, 해외 배송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략 20만원 + 부품값으로 400만원짜리 맥 프로와 비슷한 윈도 PC나 해킨토시를 만들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데 성공했는지 펀딩 마감일이 3주 가까이 남았음에도 이미 목표 금액 절반을 채운 상태입니다. 다만 생산이 순조로울 것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제작사측이 “맥 프로에서 영감을 받았을 뿐 전혀 다른 제품이다”라는 유머 섞인 멘트를 올렸지만, 시퍼런 눈으로 이런 걸 잡아내는 애플 법무팀에게 그 말이 먹힐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이에 펀딩에 참여하실 분은 펀딩이 중간에 무산될 가능성도 염두에 두셔야 할 듯합니다. 만약 펀딩이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6월부터 순차적으로 배송을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듄케이스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와 펀딩 참여는 킥스타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조
KickStarter - DUNE CASE: Mini-ITX PC Case w/ Superior Thermal Dynamics

관련 글
• 애플, 맥 프로 제작과정 담은 동영상 공개 '애플은 맥 프로를 어떻게 만드는가''
휴지통으로 신형 맥프로 무작정 따라하기! '맥 버전과 해킨토시 버전'
• 맥 프로 닮은 휴지통을 PC 케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키트' 일본에서 상품화
• 애플 '맥 프로'를 빼닮은 대륙의 PC 케이스
• 신형 맥 프로가 도난방지 장치가 필요없는 이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LAla

    드디어 사람들이 기다리고 찾던 그런 케이스가 등장했군요!
    휴지통을 개조한것이 아닌 ㅋㅋ

  2. Blog Icon
    명랑청년

    홍보 영상까지 애플과 비슷하단 생각이 드네요 ;;;

  3. 맥프로의 설계는 참으로 대단한것 같네요.
    수많은 고민과 연구로 쉽지 않는 방법을 접근하여 완성되었다는것이 멋집니다...

  4. Blog Icon
    깐이마 또까

    이건... 표절 아닌가요?

  5. Blog Icon
    Steve

    애플이 이미 디자인관련 저작권을 등록했다면 이 케이스는 저작권에 걸리지 않을까요?

  6. Blog Icon
    금연토끼

    왠지 조립을 해도 발열이 해결 안될듯하네여 위에서 뿜어 올리는 팬이 있다고 해도 과여 이게 얼마나 해결 해줄지 의문이네요..
    시퓨도 자체 팬이 있는데 이건 어떻게 해결 될지...사진을 보니 시퓨팬 위에 바로 USB 포트와 전원 케이블 등등 있는데 이건 왠지 공기 흐름을 방해 할거 같네요..

    그냥 아류작으로 남을거 같네요. 생각보다 딱히 끌리는건 아니네요..

  7. 다스베이더에 비해선 차~암 조악하네요. I/O부분 나오는곳에서 멈췄습니다 ㅡㅡ;

  8. Blog Icon
    강의성

    이 케이스 개발한 사람이 저 위에 코멘트 달아놨네요!!
    댓글 번역해서 보면 꽤나 실망할 텐데 ㅎㅎㅎㅎ

  9. Blog Icon
    tom

    개발자 아저씨 여긴 영 껄쩍지근한 분위기에요 ㅋ 마치 엘카피탄을 대하는 유저의 자세처럼.

  10. Blog Icon
    dd

    이미 국내 회사인 아이매직에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것을 4~5만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는데 확장성이나 선 관리, 냉각효율도 별로인 것 같던데 이건 뭐가 다른지 궁금하네요...

  11. Blog Icon
    hs

    CPU와 GPU 팬 방향이 문제네요...

  12. Blog Icon
    피아노맨2

    처음에 나왔을땐 휴지통이니 뭐니... 엄청 까대더니만, 결국 이런 클론?제품이 나오다니... ㅎㅎ 애플이라는 회사가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설명이 안되네요~
    근데.. 가격이 비쌀것 같은데, 그럴것 같음 차라리 애플께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암튼.. 잘봤습니다! ^^

  13. Blog Icon
    dd

    맥프로급 성능이 아닌 적당한 사양으로 맞추면 100만원도 안 나오는 가격대가 나올 수 있어서 이런 분들에게 필요할 것 같아요.

  14. Blog Icon
    bbox

    지금 신형맥프로를 쓰고 있는 상황에서 저걸 보니 ...
    영상을 아무리 애플 흉내를 내도 퀄낮은 짝퉁느낌 어떻게 안된요.
    GPU, CPU 열처리가 안되잖아요.
    이걸보니 맥프로가 더 대단해보이네요..;;

  15. Blog Icon
    ㄴㄴㅇㄹ

    맥프로가 좋긴한데.
    여기는 상용 부품들어간다는게 장점이죠.

    솔직히 맥프로처럼 전용부품써서 만들라면 못만들 회사가 어딨어요.
    저 위제품이 가격이 좀 실망이긴하지만, 기존에 중국산 파이케이스에 비하면 그래픽카드도 일반형 들어가서 더 좋네요.

  16. Blog Icon
    오호

    저 위 본 댓글란에 알렉산더 고메즈, 둔케이스의 파운더라....흐음 대단한 친구가 감사의 한마디를 했네요. 거국적인 백투더맥 블로그인 겁니다. ^^ 별로 물어볼건 없는데...해키토시나 맥프로 모양으로 싸게 컴터 제대로 잘 조립하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