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Brewery 3 (4.99불 → 무료)
백투더맥 방문자들에게도 아주 낯익은 이름의 프로그램일 겁니다.
아니 이름은 모르더라도 최소한 이 앱으로 제작한 움직이는 짤방 이미지는 블로그를 통해 자주 만나보셨을 겁니다. MP4, MOV 등의 동영상 파일을 편집하고 움직이는 GIF 이미지로 변환할 수 있는 'GIF Brewery'의 후속 버전이 나왔습니다. 게다가 출시를 기념해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구 버전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기는 하지만 앱의 장점과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 버전의 주요 변경사항
* GIF Brewery 3의 새로운 UI
이번에 출시된 'GIF Brewery 3'는 상당히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고 최적화된 부분도 많아 여러모로 편리해졌습니다.
새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여러 창으로 분산돼 있던 패널이 하나의 창으로 통합됐다는 점입니다. 구 버전의 경우 기능에 따라 패널이 뿔뿔이 흩어져 있어서 접근성이 떨어지고 한 번에 볼 수 있는 정보도 한정적이었습니다. 게다가 동시에 여러 동영상을 편집할 때 시선이 분산돼 비효율적인 상황이 자주 연출됐는데요. 싱글 윈도우 레이아웃으로 바뀌면서 이런 문제가 아주 깔끔히 해결됐습니다.
* 구 버전은 대략 이런 느낌
전체 화면이나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직접 녹화할 수 있게 된 것도 새 버전의 특징 가운데 하나입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일단 QuickTime Player나 ScreenFlow 같은 스크린 레코딩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클립을 만든 후, 이를 GIF Brewery로 불러오는 식이었는데요. 새 버전부터는 화면 녹화, 편집, 다듬기, 프리뷰, GIF 애니메이션 출력에 이르는 전 과정을 GIF Brewery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게다가 QuickTime와 마찬가지로 맥과 라이트닝 케이블로 연결된 iOS 화면까지 녹화하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지금까지 iOS 조작 영상을 GIF로 변화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손도 많이 갔는데, 이제 같은 작업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듯합니다.
* Screen Recording 기능을 이용해 화면 전체, 또는 일부분 녹화 가능... 웹캠도 지원
* iOS 화면 녹화 기능
이 외에도 소소한 변화가 많았는데요. 동영상 파일을 GIF 애니메이션으로 전환하기 전에 프리뷰를 '반복재생(loop)'해서 확인할 수 있게 됐고, 하나의 동영상 소스에서 추출한 클립을 이어 붙여서 하나의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필터 섹션에는 iOS 카메라 앱에서나 볼 수 있던 누아르, 트랜스퍼, 크롬 같은 영상 효과도 새로이 추가됐습니다.
최소 요구사항이 올라가면서 아쉽게도 OS X 요세미티 10.10 및 이하 버전에선 설치가 불가능해졌습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평소에 자주 쓰는 앱이 업데이트 되는 것 만큼 즐거운 일도 없는데 내용도 무척이나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오늘부터 3월 12일까지 모든 맥 유저가 새 버전을 공짜로 내려 받을 수 있다는 것! 백투더맥에 올라오는 GIF 애니메이션과 비슷한 짤방 이미지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앱을 내려받아 테스트 해보세요! 가히 GIF 애니메이션 제작 카테고리의 '파이널컷프로'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 버전이 올라오면서 맥 앱스토어에서 구 버전이 내려갔으니 기존 사용자도 기간 안에 새 버전 꼭 내려받으시 바랍니다.
참조
• Gif Brewery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 동영상 파일을 편집하고 GIF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할 수 있는 'GifBrewery'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
• OS X 기본 기능만을 이용해 맥의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공유하기
• 퀵타임 플레이어를 활용한 조금 색다른 iOS 스크린샷 촬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