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애퍼처(Aperture) 차기 버전 출시 임박? 아마존에 홀연히 등장한 '애플 애퍼쳐 X' 가이드

온라인 쇼핑업체 아마존에 '애플 애퍼처 X - 기밀유지 협약: 디지털 사진가를 위한 작업흐름 가이드(Apple Aperture X - under NDA: A Workflow Guide for Digital Photographers)'라는 서적이 새로 등록돼 애퍼처 차기 버전 출시에 괸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상품 설명에 따르면 해당 서적은 켄 맥마혼(Ken McMahon)과 닉 로울린슨(Nik Rawlinson)이라는 작가가 저술했으며, 총 332 페이지에 고유 ISBN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또 내년 2013년 3월 1일부터 판매가 개시된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서적의 제목에 '기밀유지 협약(NDA)'라는 문구가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출판사나 작가의 허락없이 아마존이 서적을 너무 일찍 공개했거나 혹은 작가가 애플과의 협약을 깨고 서적을 아마존에 등록했다는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현재 맥 앱스토어로 유통 채널이 단일화된 애퍼처 3 소프트웨어는 애플이 64비트 지원과 함께 200가지가 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하며 2010년 2월 9일에 출시했습니다.

아직 애퍼쳐 X의 새 기능은 물론 그 진위가 불확실한 가운데 외신들은 파이널 컷 프로 X와 루머의 로직 X의 경우를 예로 들어 애플이 전문가용 소프트웨어의 이름에 버전 명 대신 'X'라는 호칭을 붙이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레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조
Amazon.ca /via AppleInsider

관련 기사
• 애플, '로직 프로(Logic Pro) 차기 버전 개발에 전력을 다 하고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