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애플, 맥 프로(Mac Pro) 후속 모델 이번 달에 발표

2013. 4. 9. 08:27    작성자: ONE™

미국의 맥데일리뉴스(MacDailyNews)는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맥 프로 신형 모델이 이번 달에 발표될 것이라고 9일 보도했습니다. 

"그동안 애플 제품과 관련해 믿을만한 정보를 제공해 온 정보원은 애플이 이번 달에 맥 프로 후속 모델을 발표한다고 전해왔다."

맥데일리뉴스는 또 차세대 맥 프로가 타워형이 될 것인지 아니면 미니 타워나 다른 형태가 될 것인지 아직 불분명하며, 내달이나 다다음달까지 제품 발표가 연기될 수 있으나 현재로서는 4월이 가장 유력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아직 사실 여부를 보증할 수 없는 만큼 기사를 루머로 분류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맥데일리뉴스는 애플인사이더맥루머즈 같은 전통적인 애플 루머 사이트와 달리 그동안 '루머'와는 꽤 거리가 먼 행보를 보여왔던 미국의 중소 애플 관련 매체 가운데 하나입니다.

맥 프로 라인업은 지난해 6월 2년 만에 한 차례 업데이트를 받았지만, 대부분의 내부 부품이 지난 세대와 큰 차이가 없어 오랫동안 새 모델을 염원해온 애플 팬들과 전문가로부터 ‘의미 없는 업데이트’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애플 CEO 팀 쿡은 실망한 고객들에게 '맥 프로 사용자들은 내년에 정말 대단한 무언가(something really great)를 보게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새로운 모델 출시 뜻을 얼핏 내비쳤으며, 뒤이어 뉴욕 타임즈와 포브스 같은 미국 메이저 매체들도 애플이 올해 맥 프로 라인업을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애플 대변인을 인용해 보도한 바 있습니다.

또 올해 2월 프랑스에서는 애플 공인 리셀러와 공인 애플 교육 센터를 겸하고 있는 ‘France Systemes’는 고객에게 보내는 소식지에서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EU 전자 제품 안전 규정 ’IEC 60950–1, 2판, 수정 1’ 때문에 맥 프로 판매가 중단되지만, 새 맥 프로 모델이 2013년 봄에 출시될 것이라고 애플로부터 통보받았다”고 주장해 미국의 IT 매체에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 OS X 10.8.3 정식 버전과 최근 첫 번째 베타가 나온 10.8.4 버전에도 맥 프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다수 포함되어 있는 등 여러 뜬소문과 정황들이 차세대 맥프로 등장을 가리키고 있어 팬들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되고 있습니다.



참조
Mac Daily News - RUMOR: Apple to announce replacement for Mac Pro soon /via 9to5mac, MacRumors

관련 글
• 애플마니아 남궁연 “새 맥프로 기다린다”
• 애플 CEO 팀 쿡, '2013년부터는 미국 내에서도 맥을 생산할 것이다!'
• 애플이 미국 현지 공장에서 생산할 첫 제품은 차세대 맥 프로(Mac Pro)
• 애플, EU 규정 때문에 유럽 지역에서 맥 프로(Mac Pro) 단종
• 차세대 맥 프로 올해 출시될까? 인텔 제온 프로세서 출시 일정 공개

    
  1. Blog Icon
    kwon

    루머대로 라면 아이패드 아니면 맥프로인데 둘중에 하나 아니면 둘다 나오면 좋겠네요

  2. Blog Icon
    찬준빠

    드디어 맥프로 나오나요? 맥프로 사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빨리 출시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 맥프로는 산지가 오래 되도 너무 오래되서.....

  3.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4. Blog Icon
    Plenty

    뉴 맥프로에 뉴 썬더볼트를 탑재해서 뉴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레티나)와 함께 발표를 하면 어떨까요?

  5. Blog Icon
    제길슨

    2010년 모델도 지금 충분히 사용하고 있는데…. 제발 지름신이 빗겨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