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을 깎아 만든 정육면체 맥북 스탠드? Tesseract 모바일 스탠드

2013. 4. 22. 15:17    작성자: ONE™

그동안 정말 다양한 노트북 거치대를 봐왔지만 이런 형태의 제품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루빅 큐브 같이 생긴 이 제품은 에소테리즘(Esoterism)사의 테서렉트(Tesseract, 정육면체) 모바일 스탠드라는 제품입니다. 평상시에는 한데 합쳐서 보관하다가, 노트북을 거치할 때는 둘로 분리한 후 제품에 나 있는 홈에 노트북을 걸쳐 놓을 수 있습니다.






맥북을 거치한 상태에서도 맥세이프 단자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한 면이 통째로 파여있습니다. 그리고 육면체 면마다 고무 패드가 덧대어져 있는 서로 다른 굵기의 홈 3개가 파여 있는데, 가장 폭이 넓은 홈에는 13인치에서 17인치 유니바디 맥북프로를, 그 보다 얇은 홈에는 11~13'" 맥북에어와 13~15" 맥북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꽂아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가장 폭이 얇고 깊이가 얕은 홈에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렛 기기를 거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가이드라인이며, 홈에만 들어간다면 메이커를 불문하고 어떤 노트북이든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냥 테스렉트 두 파트를 적당한 거리로 벌린 다음 양쪽의 홈 크기를 맞추고 노트북이나 모바일 디바이스를 올려두시기만 하면 됩니다.

테서렉트는 탄성과 충격 흡수성질이 우수한 6061 알루미늄 블록을 CNC 가공으로 통채 깎아 만들었으며, 양극 산화 코팅으로 마감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맥북처럼 일종의 유니바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업체에서 공개한 테서렉트 소개 영상

얼마나 휴대나 사용이 편리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디자인 하나만큼은 기존의 아리따운 알루미늄 스탠드들이 평범해 보일 정도로 아주 특색있는 것 같습니다. 알류미늄 제품광인 저로서는 정말 침이 넘어가는 제품이네요. 

테서렉트는 에소테리즘 공식 스토어에 79불에 판매되고 있으며, EMS 방식으로 국내로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15불)에 배송을 해주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구매를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



링크
Esoterism Tesseract Mobile Stand

관련 글
• 러시아 디자이너가 만든 레티나 맥북프로용 원목 스탠드 'Vool'
• 맥세이프 컨버터 분실 걱정 끝? MagSafe Key Ring
• 헨지 독스(Hendge Docks), 이번엔 '가로본능' 맥북 도킹 스테이션 선보인다!
• 애플 맥북 모델들을 세워서 쓸 수 있는 거치대 모음

    
  1. 다좋은데, 면이 닿는부분에서 맥북에 상처가 날 수도 있겠네요 ㅠ

  2. 맥북과 맞닿는 면에 고무 패드가 달려 있다고 합니다 :-)

  3. Blog Icon
    ST_gram

    바닥면만 있다고 한게 아니었군요~ㅋ

  4. Blog Icon
    에스피오나지

    와웅.. 정말 독특하네요. ㅎㅎㅎ

  5. Blog Icon
    tudolgomting

    맥 마니아 업체들도 지갑을 열게 만들죠 참... ㅠ.ㅠ
    베끼지만 말고 이런 것 좀 만드는 국내 업체들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시장 점유율 때문에 시도조차 안하는 경우가 많아 보이긴 하지만..
    요즘은 스타트업이 점점 활성화되는 추세라.. 국내 업체의 등장도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하네요..

  6. 맥 주변 장치 중에 엄청 유용하고 그런건 아닌데 막연히 구매 욕구가 샘솟는 아이템들이 많더라구요. 덕분에 지갑은 날로 얇아집니다 ㅠㅠ

  7. Blog Icon
    jamesicho

    저 개인적으로만 처음 봤을 때 "오 ! 뭐지" 하다 "에이.. 저게다야..?"가 됬네요..

  8. 네, 별 기능은 없지만 디자인 때문에 소개해 봤습니다 :-)

  9. Blog Icon
    reejin

    디자인이 굉장히 독특해서 좋네요.

    저도 원님처럼 알루미늄 광인데 이 제품 보니 구입하고 싶은 생각이 셈솟네요. ^^

    그런데 아이패드를 거치했을 때는 조금 더 뒤로 기울어져 있는게 보기 편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0. 각진 디자인을 유지하기 위해서인지… 확실히 그 부분이 조금 아쉽습니다.

  11. 오 재미있는 제품이네요!

  12. 스탠드 중에서는 정말 디자인이 독특한 것 같아요

  13. Blog Icon
    aeronova

    6061은 비행기 만들때 사용되는 건데... ㄷㄷㄷ

  14. 오 저도 거기까진 몰랐습니다!

  15. Blog Icon
    ssssslow

    아이패드는 조금 이해는 가는데
    맥북은 왜 저렇게 세워놓죠??
    별 쓸모가 없을꺼 같은데...

  16. 저처럼 외부에서는 맥북 화면으로 작업을 하다가, 집이나 근무처로 돌아오면 맥북은 접어 놓고 외부 모니터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저렇게 세워두면 공간이 많이 절약되거든요 :-)

  17. Blog Icon
    soosoo

    저도 스탠드 고민중인데 정말 예쁘네용 아웅~ 갖고 싶
    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