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아이폰 이벤트 행사 초대장 발송. '한국 시각으로는 9월 11일 새벽 2시'

"9월 10일에 동그라미 잘 쳐두셨습니까?" 

지금까지 소문으로만 나돌던 애플의 가을 이벤트 초대장이 각종 언론 매체에 발부되면서 이벤트 개최가 공식적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올씽스디가 예측한 날짜가 정확하게 맞아떨어졌습니다.

애플 로고 주변으로 다채로운 파스텔 색조의 동그라미가 비눗방울처럼 떠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된 이번 초대장에는 "이것이 모든 이의 일상을 밝혀줄 것입니다.(This should brighten everyone's day)"라는 문구와 함께 9월 10일 오전 10시부터 본 이벤트가 시작된다고 적혀있습니다. (한국 시각으로는 11일 새벽 2시에 해당합니다.) 장소는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본사라고 합니다.

그동안 전파된 각종 언론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이벤트에서 아이폰 5의 뒤를 잇는 ‘아이폰 5s’ 모델과 '아이폰 5c'라는 저가형 아이폰을 출시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동안 상당히 디테일한 사진과 동영상이 수차례 공개되면서 초대장에 그려진 동그라미가 여러 색상의 저가형 아이폰 모델을 가리킨다는 것은 이제 삼척동자도 알 만큼 분명한 사실이 되었습니다. 또 고가형 모델(아이폰 5s) 역시 기존에 하얀색과 검은색 두 옵션을 제공하는데 탈피해 '샴페인 골드' 색상을 새로 추가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합니다. 

다만 신형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 여러 맥 모델들은 새 아이폰에 갈 조명과 이목을 뺏지 않기 위해 이번 이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합니다. 사실 하스웰 프로세서와 802.11ac 무선네트워크가 새로 탑재되는 수준이라면 별도의 이벤트에서 발표되지 않고 애플 스토어에 깜짝 등장할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불과 1~2년 전만 해도 이렇게 구렁이 담 넘어가듯 새로운 맥이 출시된 적도 횟수가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 많은 분이 궁금해하실 라이브 영상 공개 여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작년 9월에 있었던 아이폰 이벤트는 실황 중계가 이뤄지지 않고 몇 시간 뒤 녹화 영상이 공개되는데 그쳤는데, 그 후로 있었던 10월 이벤트와 올해 6월 WWDC 행사는 라이브 영상이 제공돼 이번 이벤트 역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해 새로운 정보가 있으면 속속 소식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이벤트가 있으면 언제나 그래왔듯 이번에도 당일 밤샘을 각오하고 있습니다 :-)



참조
Loop Inside - Apple announces special event for September 10
Twitter - SonnyDickson

관련 글
• 올씽스디, "캘린더 9월10일에 동그라미 쳐 놔라. 애플이 아이폰 신제품을 발표할 것 같다."
하스웰 기반의 신형 아이맥과 레티나 맥북프로 8월과 9월에 잇따라 출시
• 인텔, 애플에 차세대 맥북프로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초고성능 하스웰 프로세서 공급 예정
• 애플, iOS용 iWork, iLife 무료화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