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iWork 맥 버전 및 iOS 버전 동시 업데이트... '구 버전 기능 일부 복구'

새로운 '맥용 아이워크(iWork for Mac)'에 고급 기능이 많이 생략되면서 사용자들로부터 불만이 끊이질 않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애플은 이에

"새로운 iWork 응용 프로그램인 Pages, Numbers 및 Keynote를 다시 작성하면서 초기 출시에서는 iWork ’09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다음 몇 번의 출시를 통해 이러한 기능 중 일부를 다시 적용할 계획이며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도 계속해서 예정할 것입니다."

[애플]

라며 누락된 기능을 다시 되돌려 놓을 것이라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애플은 오늘 페이지, 넘버, 키노트에 '사용자화할 수 있는 도구 막대'를 추가하며 6개월 여정으로 예정된 맥용 아이워크 기능 회복 작업의 삽을 펐습니다. 다음은 새 버전의 자세한 변경사항입니다.

예상보다 첫 업데이트가 빨리 나왔는데, 갈길이 먼 상황에서 일단 시작은 무난하게 끊은 것 같습니다.

세 앱 모두 업데이트 내역이 비슷한 가운데 키노트에 다양한 영상 효과가 추가되는 등 가장 많은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오늘 iOS용 키노트도 같은 영상 효과를 추가한 새 버전이 나왔는데, 앞서 예견됐던 것처럼 맥 버전, 아이폰 버전, 아이클라우드 버전이 동일한 페이스로 개발되며 호환성을 유지할 요량인가 봅니다. 기능이 가장 강력한 맥 버전에 맞춰 아이폰 버전과 아이클라우드 버전을 개량하는 것이 고급 맥 사용자의 바람이겠지만, 플랫폼 간에 통합성을 중시하는 애플의 성향을 보면 전혀 이해되지 않는 결정도 아닙니다.

이번 버전은 맥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매버릭스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백그라운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실시됩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 덕분에 "업데이트 내역이 이러이러 합니다" 까지만 전해드리면 되고 "어떻게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라고 이제 토를 달 필요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새로운 페이지넘버, 키노트는 맥 앱스토어에서 각각 20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새로운 맥을 구매한 사용자와 아이워크 구 버전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업데이트가 제공됩니다.



참조
애플 - 새로운 Mac용 iWork에 관하여: 기능 및 호환성

관련 글
• 애플, 6개월내 맥용 아이워크(iWork for Mac) 기능 확충
• 애플, iWork, Aperture 패키지 버전 구매자에게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 '트라이얼 버전도 공짜로?'
• 애플 2013 스페셜 이벤트 핵심 내용 요약 정리 '새로운 iWork/iLife 등"
• 애플,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항하기 위해 VMware와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 iWork 개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