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 네이버뮤직 for Mac을 공개합니다.

맥에서 네이버뮤직을 한결 간편하게 청취할 수 있는 앱이 등장했습니다. 

음악 선곡은 물론 맥북∙애플 키보드의 미디어키로 음악 재생까지 조종할 수 있는 메뉴 막대 전용 프로그램 '네이버뮤직 for Mac'이라는 앱입니다. 당연히 맥 지원에 시큰둥한 네이버가 이런 앱을 만들었을리 만무합니다. 앞서 공개돼 화제가 된 '맥용 벅스 플레이어'처럼 이번에도 국내 한 개발자가 손수 만들어 배포하는 일종의 비공식 클라이언트입니다. 

오늘 처음 일반에 공개됐는데도 불구하고 디자인과 만듦새가 여느 상용 앱 못지 않습니다. 

네이버뮤직 플레이어가 메뉴 막대 아이콘 속에 아주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으며, 클릭과 키보드 조작으로 매우 편리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아직 일부 구현되지 않은 기능과 UI가 매끄럽지 않은 부분이 있는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차차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음악 재생과 플레이 리스트 편집과 관련된 기능은 지금 곧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트랙이 바뀔 때마다 알림을 띄우는 등 OS X과 일체감도 좋습니다. 그 밖에 앱 종료 및 기타 기능은 아이콘을 보조클릭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앱의 개요입니다.

"… 이번에 저도 네이버뮤직 이용권을 결제하면서 다시 손을 봤습니다. 이 앱은 네이버뮤직을 맥에서 조금 더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네이버 뮤직을 사용하는 맥 유저들이 조금 더 편하게 음악을 들었으면 합니다.

네이버뮤직 for Mac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맥의 미디어키로 이전/정지/재생/다음 컨트롤 지원
- 헤드폰 잭 인식을 지원합니다. (이어폰 제거시 플레이어가 재생을 멈추는 기능과 동일)
- 이어팟(3rd Party 동일)에 부착되어있는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
- 자동 업데이트 지원

** Mac OS X 10.9 Mavericks에서 테스트 되었으며, 이보다 낮은 OS 버전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

- Last.fm 연동
- 자동 로그인 지원

Safari, Chrome Plug-in 설치

네이버뮤직 for Mac을 사용하려면 Safari 또는 Chrome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하 생략)"

[Lunic]

맥으로 네이버뮤직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소개만 해드리고 추후 안정화 버전이 나오면 조금 더 자세한 리뷰 남기겠습니다.

'네이버뮤직 for Mac'의 자세한 소개와 사용 방법은 앱 제작자이신 Lunic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Lunic - 네이버뮤직 for Mac을 공개합니다.

관련 글
• "불편해서요"…맥용 벅스 플레이어 직접 만든 고교생. '2.0 버전도 출시'
• OS X 메뉴 막대에 올려놓고 쓸 수 있는 벅스(Bugs) 플레이어
OS X 매버릭스 설치 후 벅스, 네이버 뮤직, 올레 뮤직에서 음악을 다운로드 받지 못한다면?
• 다양한 음악 파일 형식을 지원하는 깔끔한 맥용 뮤직 플레이어 'V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