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추천 무료앱] CloudyTabs - 크롬, 파이어폭스 사용자도 '아이클라우드 탭'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접속한 사이트를 닫지 않고 열어두기만 하면 아이패드나 맥에서 열어볼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탭"

애플 생태계 안에서는 매우 편리한 기능이지만, 아이클라우드 탭은 iOS든 맥이든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 크롬 또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사용자도 아이클라우드 탭에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CloudyTabs'가 여러 해외 사이트에서 무게 있게 다뤄지고 있습니다.

CloudyTabs는 사파리를 켜지 않아도 OS X의 메뉴 막대를 통해 아이클라우드 탭에 있는 사이트를 둘러보고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앱을 처음 실행하면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불러오기까지 약간의 뜸이 있지만 그 이후로는 거의 실시간으로 변동 사항이 반영됩니다. 다른 기기에 열려 있는 사이트를 개별 또는 일괄적으로 기본 웹 브라우저에 띄울 수 있으며, 키보드로 알파벳을 입력하면 그 알파벳으로 시작하는 사이트를 강조하는 기능이 내장돼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시스템 광역 단축키 지정이 불가능하다는 점과 맥용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서 접속 중인 사이트를 iOS용 사파리로는 내보낼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아이클라우드 탭을 확인하는 정도로도 충분하다 하는 사용자에게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iOS 기기에서는 사파리를 사용하지만 맥에서는 다른 브라우저를 쓰시는 분들은 CloudyTabs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링크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CloudyTabs $0.00

+ 업데이트: 크롬 전용 확장 프로그램도 따로 나왔습니다.

알프레드 워크플로(Alfred Workflow)

링크에서 워크플로를 내려받은 후 설치하면 tabs라는 키워드로 아이클라우드 탭을 알프레드 검색창에 주루룩 표시할 수 있습니다.



참조
iDownloadBlog - This free Mac util lets you open iCloud Tabs in any web browser

관련 글
• 알프레드 워크플로(Alfred Workflow) 어디서 받아야 할까?
• 아이포토를 경유하지 않고 아이클라우드 사진 스트림을 파인더에서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