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다기능 이미지 뷰어 '포토스케이프X'... 이제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세요

윈도에 이어 맥 플랫폼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X'가 맥 앱스토어를 통해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맥 앱스토어의 장점이라면 역시 다운로드가 수월하고 새 버전이 나왔을 때 업데이트 받기가 간단하다는 점이겠죠. 올해 초 맥 버전이 처음 등장한 이래 줄곧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포토스케이프X를 내려받을 수 있었는데요, 9일자로 맥 앱스토어에 등록돼 조금 더 간편하게 앱을 내려받고, 또 신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우선 포토스케이프X의 주요 기능과 특징은 앞서 백투더맥 블로그에 올린 리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 등장한 맥 앱스토어 버전 역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앱의 주요 기능인 사진을 감상하고 편집하는 기능, 또 여러 장의 사진으로 콜라주를 만들거나 GIF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기능도 변함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앱 내 구매항목을 통해 무료 버전을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옵션이 새로 생겼는데요, 수백여가지의 다양한 이미지 필터와 콜라주 템플릿 등의 콘텐츠를 29.99달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처럼 포토스케이프를 단순한 이미지 뷰어로 활용할 유저들에게는 별 매력이 없어 보이지만, 이미지 뷰어를 넘어 주력 이미지 편집기로 활용할 유저라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한 옵션이 될 듯합니다.

포토스케이프X 맥 앱스토어 버전은 다음 링크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이전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받기 전에 미리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포토스케이프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 맥용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X'… 사진 편집, 보정, 뷰어, 꼴라주, GIF 기능이 하나로!
• Xee 3,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맥용 이미지 뷰어
• OS X 미리보기(Preview)의 활용성을 끌어 올리는 20가지 기술 모음
• 맥에서 외부 이미지 뷰어 없이 이미지를 화면 가득 채우고 방향키나 제스처로 넘겨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