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 신형 맥북의 '포스 터치' 트랙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OS X의 주요기능 15가지

앞서 OS X 10.10.3 베타 버전과 함께 '포스 터치' API가 서드파티 앱 개발자들에게 공개됐다는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또 그 전에는 포스 터치 트랙패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도 백투더맥에 간단히 정리해서 올려드렸죠. 대부분 새 트랙패드의 작동 방식과 원리에 대해 감탄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이걸로 도대체 무얼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갖는 분이 많이 보입니다.

포스 터치 API를 활용한 앱이 본격적으로 나와야 포텐셜이 폭발하겠지만, 현재로서는 OS X과 OS X에 포함된 기본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포스터치가 주는 혜택을 제한적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아참! 포스 터치 트랙패드가 탑재된 신제품도 필요하지만요.

당장 어떤 기능을 쓸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구요?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Dom Esposito'의 동영상이 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얼마전 출시된 13인치 레티나 맥북프로를 통해 포스 터치 트랙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주요 기능 15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은 이미 '보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던 기능이고, 또 어떤 기능은 기존 기능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포스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OS X의 주요기능 15가지

1. 파일 이름 및 레이블 변경
2. 파일 훌어보기
3. 캘린더 이벤트 상세정보 훑어보기
4. 새로운 캘린더 이벤트 생성하기
5. 지도에 핀 꽂기
6. 손가락 압력에 따른 지도 확대/축소 가속
7. 사전 정의 찾아보기(Lookup)
8. 동영상 빨리감기 속도 조절
9. 독 아이콘을 세게 눌러 현재 열려 있는 모든 창 보기
10. 독 아이콘을 세게 눌러 콘텍스트 메뉴 띄우기
11. 연락처 상세정보 수정하기
12.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연락처에 추가하기
13. 링크를 눌러 콘텐츠 미리 보기 (사파리 전용)
14. 메시지 앱에서 '방해금지 모드' 보기
15. 그림 또는 서명을 그릴 때 압력에 따라 획의 굵기 조절



참조
Youtube - Top 15 Hidden Force Click Features on the 2015 MacBook!

관련 글
신형 맥북의 신기술 '포스 터치'는 어떤 기능? 구조와 작동 방식 알아보기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3 세 번째 베타 버전 배포 시작... '포스 터치 API 공개'
애플, 13인치 레티나 맥북프로와 맥북에어 제품군도 업데이트
애플, 신형 맥북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