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정체불명의 애플 기기, 국내 전파인증 통과... 애플 SSD 키트?

다음주 출시 예정된 '맥북'보다 일주일 전인 3월 24일에 정체불명의 애플 기기가 국내 전파인증을 통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명칭이 'Apple SSD Kit'라고만 알려진 이 기기는 애플이 직접 전파인증을 등록한 제품으로, '656-0020'이라는 모델명과 두 가지 파생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즉 3가지 모델로 나올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그런데 전파인증이 끝난지 열흘가량 지났으면 애플 웹사이트에 뭔가 올라올 법도 한데, 그런 움직임은 전혀 없었고 해외에서도 아무런 단서를 찾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일단 기기명칭으로 유추해 보건데, 맥의 저장장치와 직∙간접적인 연관이 있는 부품으로 보입니다. 256GB∙512GB∙1TB 용량의 SSD일 수도 있고, 이러한 SSD를 달 수 있는 DIY 키트 형태의 제품일 수도 있다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한때 애플이 구형 맥 프로의 저장장치를 확장할 수 있는 HDD를 판매한 적이 있는데, SSD를 탑재한 신형 맥 프로가 나오면서 단종되었고 현재는 OWC 같은 서드파티 업체를 통해 맥용 SSD 확장 키트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과연 뜬금없이 국립전파연구원에 올라온 이 애플 기기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기존의 행보와는 다르게 애플이 SSD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려고 하는 것일까요? 추후 차세한 소식이 있으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참조
국립전파 연구원 - Apple SSD Kit

관련 글
2015 신형 레티나 맥북프로 13" 국내 전파인증 통과... 국내 판매 초읽기
2015 신형 레티나 맥북프로 13" SSD 벤치마크... '딱 2배 더 빨라졌어요'
애플, OS X 요세미티 10.10.3 버전부터 새로운 플래시 기술 'NVMe' 지원... 'SSD 속도 더 빨라진다'
차세대 '맥 프로' 국내 전파인증 통과. 미국과 동시 출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