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인기 할 일 관리 앱 'Wunderlist' 제작사 인수

2015. 6. 3. 04:20    작성자: ONE™

마이크로소프트의 할 일 목록에 "할 일 관리 앱을 인수하자"가 있었나 봅니다.

미국의 월트리트저널은 오늘 마이크로소프트가 ‘분더리스트’ 제작사 '젝스분더킨더(6Wunderkinder)'를 인수한다고 전했습니다.

젝스분더킨더가 제작한 '분더리스트(Wunderlist)'는 맥 사용자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할 일 관리' 앱입니다. 기본적으로 애플 운영체제에 내장된 '미리알림'처럼 그날 그날의 할 일을 쓰고 지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죠. 또 날짜를 지정하면 같은 계정을 사용하면 모든 기기로 알림 메시지도 날려줍니다. 현재 iOS와 OS X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윈도우, 킨들파이어 등 폭넓은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서비스를 무료로 쓸 수 있음에도 탄탄한 동기화 기능과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갖춰 많은 유저들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분더리스트 사용자 수는 전 세계적으로 1,300만명입니다.

매체에 따르면 일단 두 회사는 인수합병에 합의한 상태이지만 아직 계약은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합병이 마무리 되더라도 젝스분더킨더 직원은 이전과 같이 독일에서 주거하면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와 협력하는 방식으로 근무하게 될 예정이며, 윈도우 외의 플랫폼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젝스분더킨더는 불과 2주 전에 캘린더 앱인 '선라이즈(Sunrise)'를 통합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6분더킨더와 선라이즈는 서로 닮은 꼴인 스타트업 기업인데요. 선라이즈 역시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2월에 인수한 바 있으며, iOS, OS X, 안드로이드, 윈도우, 웹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일정 관리' 앱을 만든다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습니다. 또 그 전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어컴플리(Acompli)'도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입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런 스타트업 기업을 잇따라 인수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사냥'하고 있다는 말이겠죠.

월스트리트저널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멀티 플랫폼에 뛰어난 기업을 잇따라 인수하고 있는 것은 윈도우와 윈도우 폰 이외의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과연 구글과 애플이 양분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 일련의 스타트업 인수합병이 영향을 미칠지 흥미롭게 지켜봐야 겠습니다.



참조
WSJ - Microsoft Buys To-Do List App Maker
AppleInsider - Microsoft buys out Wunderlist developer 6Wunderkinder

관련 글
할 일 관리 앱 'Wunderlist 3' 출시 임박
• Wunderlist, 부분 유료화 모델 도입하며 협업 기능 선보여
• iOS 인기 일정관리 앱 'Sunrise Calendar' 맥 버전 출시


    
  1. Blog Icon
    한가지

    독일어로 6는 색스가 아니라 젝스라 합니다 ;)

  2. 젝스키즈가 색스키즈가 될 뻔했군요.
    바로 정정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3. Blog Icon
    9호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왤케 웃기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Blog Icon
    10호선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젝스키즈가 (kids) 아니라 젝스키스 (kies) 입니다 ㅋ

  6. Blog Icon
    와룡서생

    마소가 왜 뜬금없이 할일관리앱을 인수했을까요... 이미 아웃룩이 있고, 스웨이도 있고.. 본인들이 만들면 더 잘 만들텐데...

    아무래도 1300만이라는 유저수와 그들의 개인정보를 원했겠지요. 단순히 앱 하나 인수하는데 그 많은 금액을 지불할리가 없을듯.

    윈도우10은 클라우드로 간다느니 할 때, 낌새가 이상했었는데.. 역시..

  7. Blog Icon
    jun

    몸집 불리기?

  8. Blog Icon
    풍뎅이

    너무 큰 돈을 주고 인수한듯 ㅎ

  9. Blog Icon
    Brad7000ft

    남아 도는 돈 자랑? 10년 후를 내다보는 안목 대신 눈 앞의 이해를 따지는것이 다국적 기업 쌤성을 거의 똑같이 따라하네요. 쌤성 따라해봐야 맨날 2인자란걸 모르나?

  10. Blog Icon
    이현수

    마소가 인수했다고 스카이프같진 않기를 바랄뿐입니다.

  11. Blog Icon
    주사위

    잘해도 못해도 욕... 여기서 마소가 칭찬받는 유일한 방법은 오피스 2016 뿐인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