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종료] 폴더 자동정리 프로그램 'Hazel' 10주년 기념 50% 세일

폴더 자동정리 프로그램인 'Hazel'이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Hazel은 오랜 개발기간과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 때문에 많은 맥 사용자들로부터 소위 '킬러앱'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사용자가 사전에 구성한 규칙에 따라 어떤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자동으로 분류∙이동∙삭제하여 폴더를 정리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의 이름과 확장자, 생성일이나 최근에 사용한 날짜에 따른 규칙을 만들어 두면 거의 손 안 데고 코 푸는 식으로 폴더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죠.

맥 운영체제도 '폴더 적용 스크립트'라는 폴더 오토메이션 기능을 제공하지만, Hazel의 경우 규칙을 더욱 폭넓고 세부적으로 구성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보다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폴더를 관리할 수 있는 게 장점인데요. 비유를 들자면 스팟라이트와 Alfred와 비슷한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핏보면 기본 기능이나 서드파티 앱이나 거기서 가긴 것 같지만, 좀 더 깊이 파고 들어가면 하늘과 땅 차이라 할 정도로 편의성과 자유도 측면에서 큰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번 할인행사는 미국 동부시간을 기준으로 6일 오전 3시(한국시간으로 7일 오후4시)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백투더맥 블로그를 5년 동안 운영하면서 Hazel이 세일을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인 듯 한데요. 관심 있으신 분은 늦지 않게 이번 기회를 잘 잡으시기 바랍니다. 세일 기간 신규 사용자를 위한 풀버전은 32달러에서 50% 할인된 16달러에 장만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5명이 쓸 수 있는 패밀리 라이선스도 같은 할인율이 적용돼 24달러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 버전 사용자를 위한 라이선스 업그레이드도 원래 가격의 반값인 5달러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 세일이 종료됐습니다. 

참고로 아직 Hazel을 제대로 써보지 않았거나 도무지 어떻게 쓰는 앱인지 모르는 분은 jsy 님의 포스트가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Hazel의 장점과 사용법을 아주 꼼꼼히 다룬 포스트입니다. 유료지만 영문 자료 중에선 MacSparky의 Hazel 필드 가이드가 유용합니다.



참조
Hazel 공식 웹사이트
jsy - Hazel을 활용한 폴더 및 파일 자동정리

관련 글
• 맥 전문가들은 파일을 어떻게 정리하는가?
• 이메일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규칙'을 만들어 메일 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자
• 폴더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는 오토메이션 프로그램 'Folder Watcher'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